생콩가루 넣어 구수한 배추된장국 / 배추속대국

생콩가루 넣어 구수한 배추된장국 / 배추속대국


생콩가루 넣어 구수한 배추된장국 / 배추속대국


나이가 드니 배추랑 무가 참 맛있어지네요.

어릴 때는 무슨 맛으로 먹는지 도통 짐작이 가지 않았는데 말이죠.

알배추, 달달한 배추속대를 넣어 끓인 배추속대국 참 맛있네요.

생콩가루 넣어서 구수하고 소화도 잘 되는 배추된장국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한 수저 하실래요?

고기 한점 안 들어갔어도 구수하고 담백한 맛만 좋은 배추된장국이랍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최근에 장안농장에서 보내주신 싱싱한 알배추 2통입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오른쪽꺼 큰 놈 하나만 썼네요.

듬성듬성 썰어서 물에 씻어주었답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그리고 더불어 새송이버섯 하나와 양파와 대파 준비합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만들어 둔 육수가 끓으면 된장 한 수저 넣어주세요.

전 한살림 조선된장 애용하는데 정말 맛있어요.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한번 후르륵 끓어오르면 바로 썰어 놓은 배추속대를 넣어줍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그리고 나머지도 그냥 한꺼번에 모두 넣어주세요.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보통 들깨가루를 넣고 끓이는데, 볶아 놓은 들깨가루가 없네요.

지난 김장 담그고 남은 한살림표 생콩가루를 듬뿍 넣어주었답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배추숨이 어느정도 죽으면 생콩가루 넣어줍니다.

전 3수저 정도 넣어 주었습니다.


배추국_배추된장국_배춧국_배추속대국

한번 끓으면 나머지 간을 맞춘 후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추운 이른 아침에 구수한 배추된장국 한 그릇 뚝딱 어떠신가요.

소화가 잘 되니 속도 편하고 부드러운 배추덕에 변비걱정도 없네요.


요 며칠 참 춥네요. 

전 콧물 계속 나더니, 이젠 기침을 하기 시작하니 목이 많이 아프네요.

감기는 약을 먹으나 안 먹으나 고생하는 기간은 같다고 해서

그냥 비타민C 먹고, 생강차, 유자차, 따뜻한 물 마시면서 버티고 있네요.

요즘 감기환자 많던데, 여러분들도 감기 조심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