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린내 전혀 없는 매생이굴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비린내 전혀 없는 매생이굴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비린내 전혀 없는 매생이굴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올 겨울 마지막 매생이굴떡국이라는 생각에 슬퍼지네요.

이번 레시피는 대 성공이었어요.

82쿡의 히트레시피에서 보고 만들었는데요.

굴, 메생이 비린내난다고 안 먹으려는 울 옆지기님도 맛나게 드셨다는 겁니다.

저도 매생이국은 먹어봤어도 매생이굴떡국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매생이를 이참에 잔뜩 사 놔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정말 굴을 미리 볶으니 하나도 비리지 않더라고요.

몸에 좋은 굴 많이 먹일 수 있어서 좋네요.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재료 준비하세요.

잘 씻어서 물기밴 매생이와 굴, 육수, 불려놓은 떡국떡, 대파 조금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우선 굴에 참기름과 국간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굴이 익어간다 싶으면 육수를 넣습니다.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이렇게 팔팔 끓으면 떡국떡을 넣어주세요.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불려놓은 떡국떡 넣어 다시 끓여줍니다.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떡이 거의 다 익었으면 매생이와 대파를 넣어 끓여주세요.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모자란 간을 맞춰 주시면 매생이굴떡국 완성이랍니다.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고 쉽습니다.

매생이와 굴을 잘 씻어 준비한 뒤 떡국떡과 대파만 넣어

라면만큼이나 간단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완전 건강식이네요.


매생이굴떡국쉽게끓이는방법

황태을을 참기름에 볶아 황태국을 만드는 것처럼 

굴을 참기름에 볶아주어 그런지,

신기하게 굴과 매생이의 비린내가 전혀 나질 않아요.

울 옆지기님 굴, 매생이 안 좋아하는데, 이건 넘 맛있다고 자주 해 먹자고 하네요.

이게 웬일이래 했어요. 

^^


봄비도 내리는데 따끈하고 건강한 영양식 매생이굴떡국 도전해 보세요. 

저도 굴과 매생이 더 사서 냉동실에 넣어놔야겠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