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케이크만들기 / 고구마 넣은 고구마핫케이크

핫케이크만들기 / 고구마 넣은 고구마핫케이크


핫케이크만들기 / 고구마 넣은 고구마핫케이크


요즘 집에 처치곤란한 고구마들 많이 있을 거예요.

저도 그런 고구마 몇 개 넣어서 핫케이크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넉넉히 넣어서 한 끼 식사로 드셔 보세요.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넣어 만든 좋은 간단한 간식이 된답니다.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펼친 손크기 정도의 핫케이크가 10장 정도 나오네요.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삶아서 으깨 놓은 고구마(350g), 달걀(2개) 거품기로 풀어주고,

우유(1.5컵) 대신 물과 탈지분유 준비했어요.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모두모두 섞어주세요.

녹인 버터 3~4T 정도 더 넣어주시고요.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밀가루(1.5컵), 베이킹파우더 1T, 소금 1/2t, 계피 1/2t

전 밀가루 대신 제빵용 쌀가루 넣어 주었습니다.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고구마를 넣어서 일반 핫케이크 반죽보다 더 되직하네요.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한장씩 착실히 구워주세요. 

버터를 프라이팬에 바르고 좀 닦아내면서 구워야 하는데,

아침부터 그것도 귀찮으니 걍 구웠어요.

반죽이 되직하다보니 좀 두껍게 되는 경향이 있어요.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가장자리가 익어갈 무렵 뒤집어주시면 된답니다.

몇 장 부쳐보시면 금방 감이 올거예요.

뒤집어서 중불에 2분 정도 익혀주시면 됩니다.


고구마핫케이크만들기

처치곤란 고구마 한꺼번에 먹기 좋네요.

빵 좋아하는 옆지기님 핫케이크도 무척 사랑합니다.

딸기잼 발라서 잘 드시네요.

한식을 더 좋아하는 전 핫케이크에 김치 얹어 먹었어요.

놀라서 눈이 동그래지는 옆지기님

^^

난 이게 좋아. 말리지 말아요. 하하하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