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홈메이드 허브솔트 만들기

초간단 홈메이드 허브솔트 만들기


초간단 홈메이드 허브솔트 만들기


투박한 저희집 음식에 빠지지 않는 것이 홈메이드 허브솔트랍니다.

허브솔트라고 어려울 것 같지만,

절대 네버~ 어렵지 않아요.

초간단 버전이랍니다.

허브솔트 여기저기 활용도가 높은 착한 아가인거 아지죠.

웬만한 육해공 모든 고기요리에 넣어도 돼요.

어디 얼마나 간단한가 보실까요.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거친 초록 입자들이 보이시죠.

이게 다 허브랍니다.

많이 만들지 마시고, 적당히 조금만 만들어요.

전 보름안에 다 쓰는 것 같아요.

유명잡지에 유명쉐프님이 말씀하신 비율대로 쉽게 만들었어요.


홈메이드 허브솔트 만들기

천일염(4) : 마른허브(1)

비율만 지켜주세요.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천일염을 볶아서 하라는 분들도 있던데,

저도 한때 천일염 볶아서 볶은 소금을 만들었어요.

근데 이게 안 좋다는 소리가 있더군요.

어이쿠~ 그럼 안 볶으면 되겠네. 귀찮으니 잘 되었지요. ^^

이번에는 입자가 넘 굵은 놈 없이 살짝 빻았어요.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둘마트에서 산 마른허브 바질이랍니다.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집에 있던 월계수잎도 갈아서 넣어주고,

통후추도 갈아서 넣어주었어요.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이렇게 쉽게 만들다니 놀랍지요.

정말 초간단 홈메이드 허브솔트랍니다.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이렇게 만들어 두면 정말 여러 요리에 두루두루 잘 쓰이는 착한 놈이랍니다.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웨지감자에 올리브유와 함께 홈메이드 허브솔트를 솔솔 뿌려주고,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닭고기덮밥에 넣을 닭안심에도 

요리술이랑 홈메이드 허브솔트를 솔솔 뿌려주고,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닭다리조림에 넣을 닭에도 뿌려주고,


초간단_홈메이드_허브솔트만들기

생선까스에도 허브솔트가 유용해요.

물론 동태전에 넣어도 좋아요.

육해공 어느 고기나 모두 가능하네요.

닭을 공이라고 해야하나...

마트에서 사지 마시고, 집에서 직접 허브솔트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방법도 넘 쉽고 간단해요.

도전 욕구가 마구 생기시죠.

도전하세요. 

^^


오늘 산행에서 낙엽 사이를 지나는 커다란 뱀을 보고 어찌나 놀랐는지요.

쉿쉿~ 소리내면서 머리를 처드는데,

가슴이 콩당콩당 했어요.

가끔 뱀 출몰지역이라는 안내판을 보았지만, 

'설마 있을라구'라고 생각했죠.

생각보다 한 덩치하는 뱀이여서 많이 놀랬지만,

내심 우리가 잘 모르는 곳에서 다들 살고 있구나 싶어 

기쁜 마음과 미안한 마음이 교차하더군요.

뱀아~ 앞으로도 잘 살아가주렴.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