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 가루녹차 알루미늄 주의 / 우려먹으면 안전해

녹차 / 가루녹차 알루미늄 주의 / 우려먹으면 안전해


녹차 / 가루녹차 알루미늄 주의 / 우려먹으면 안전해


제가 커피보다 차를 더 좋아해요.

특히 녹차를 좋아하는데,

최근에 시원한 물에 타서 마실 가루녹차를 생협에서 샀어요.

어찌 먹을까 하고 검색을 하다가 놀란 사실을 알려드려요.

저만 이제 알았는지 모르지만,

가루녹차에 알루미늄 성분을 조심하라네요.


여름에 시원한 물에 가루녹차 한스픈 타서 마시는 걸 좋아하는데 말이죠.

원래 녹차잎에 알루미늄 성분이 있는데,

녹차를 우려서 먹으면 괜찮지만 

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알루미늄 성분을 모두 먹게 되어 

치매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하네요.

ㅠㅠ


두레생협에서 산 가격도 착한 지리산 가루녹차~


가루녹차의 여러가지 활용법도 나와 있어요.


안쪽에 지퍼백으로 잘 포장되어 있어요.


고운 가루와 녹차의 향이 좋아요.


전 겨울엔 따뜻한 물, 여름엔 시원한 물에 넣어 자주 먹었네요.

특히 고기로 과식 했을 때 

한 잔 마시면 매실보다 더 속이 편했어요.


이제 가루녹차는 사면 안되겠네요.

알루미늄, 치매 생각만 해도 무섭네요.

그나마 우려 먹으면 괜찮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남은 가루 녹차는 어떻게 우려먹나 고민 중입니다.


며칠 단비가 오더니 대기가 깨끗해요.

이 비로 마른 산과 곡식들에게 좋은 영양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쁜 비네요.

하지만 마음 한켠에서는 슬픈 비가 되기도 합니다.

조용히 우산 들고 근처 산책 다녀와야겠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