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잎쌈 만드는법 / 까실까실 호박잎손질법 / 호박잎쌈은 역시 우렁쌈장

호박잎쌈 만드는법 / 까실까실 호박잎손질법 / 호박잎쌈은 역시 우렁쌈장


호박잎쌈 만드는법 / 까실까실 호박잎손질법 / 호박잎쌈은 역시 우렁쌈장


이웃님드은 호박잎 드셔보셨어요?

어릴적 마당에 호박을 키우던 기억은 나는데, 호박잎을 먹었던 기억은 제게 없네요.

근데 이 호박잎 어린 호박순이 맛있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마침 두레생협에서 호박순을 팔기에 도전~ 함 먹어보자 싶었지요.

와~ 잎사귀가 왜 이리 따가운지, 손질하는데 고생좀 했네요.


호박잎쌈_우렁쌈장

냉동실에 넣어둔 반 남은 우렁쌈장을 꺼내어 같이 먹어주었어요.

호박잎 손질하는 것은 힘들었지만, 살짝 데쳐 먹으니 부드럽고 좋더라고요.




호박잎쌈만드는법

두레생협에서 파는 유기농 호박순이에요.


호박잎쌈만드는법

싱싱하니 좋은데, 만져보고 너무 따가워서 깜짝 놀랬어요.


호박잎쌈_호박잎손질

줄기를 잎사귀쪽으로 떼어내면서 손톱으로 살살 밀어올리니 사진처럼 올라와요.

저 부분이 다 까실까실 가시더라고요.

뒷쪽도 마찬가지로 하면 되는데, 목숨걸고 '완벽하게 다 해야지' 하진 마세요.

살짝 찌거나 데치면 다 부들부들 해지더라고요.

이부분이 힘들어서 다시 호박잎 안먹고 싶어지니 말이에요.


호박잎쌈_호박잎손질

전 그냥 시금치 데치듯 살짝 데쳤어요.

부들부들하니 쌈싸먹기 좋아요.


호박잎쌈_우렁쌈장

잎사귀가 크니 좀 잘라서 싸먹으라고 우렁쌈장이랑 같이 먹었네요.




호박잎쌈_우렁쌈장

호박잎 깔고 밥 올리고 우렁쌈장 듬뿍~

오~ 생각보다 호박잎이 부들부들한 것이 맛나네요.


호박잎쌈_우렁쌈장

호박잎도 부들부들 하지만, 역시 쌈은 쌈장이 맛나야된다는 거 아시죠.


호박잎_우렁쌈장

지난 번우렁쌈장 포스팅 한 거 참고 하세요.

이 쌈장 정말 맛있어요. 완전 소중한 쌈장이랍니다.

이 쌈장이 궁금하시면 링크 참고하시고요.

우렁쌈밥 / 우렁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어제부터 집에 할 일이 태산이네요.

마늘장아찌 어젯밤에 반 까고 오늘 나머지 모두 까야 하고요.

드디어 황매실이 오늘 배달 된다고 하니, 손질해서 황매실청도 담가야 하고요.

할 일이 많아요. 몸 관리 잘 해야겠어요.

그럼 전 이만 마늘 까러 갑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