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마늘가루 만드는법 · 생강가루 만드는법 / 식품건조기 이용

홈메이드 마늘가루 만드는법 · 생강가루 만드는법 / 식품건조기 이용



홈메이드 마늘가루 만드는법 · 생강가루 만드는법 / 식품건조기 이용 


4월의라라, 홈메이드, 마늘가루, 식품건조기, 마늘가루만드는법, 생강가루, 생강가루만들기, 생강가루 만드는 법



집에서 먹을 마늘가루와 생강가루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손도 많이 가고 정성을 쏟아야 하지만, 만들어두면 이것처럼 뿌듯한게 없어요.

무서운 채칼만 조심스럽게 다루고, 식품건조기만 있으면 끝~

저희 집은 오늘도 애호박과 가지를 말리려는 식품건조기의 요란한 소리와 

보온으로 전기밥솥에 있는 마늘은 보양식 흑마늘이 되어가고 있네요.


홈메이드 수제 마늘가루·생강가루 만드는법 구경하세요.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동네 아는 친구가 준 마늘 하나하나 정성껏 까서~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마늘은 조그만해서 체칼은 엄두도 못내고, 최대한 얇게 칼로 썰어주었습니다.

양도 얼마 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3판 그득~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전 식품건조기 많이 쓸 일이 없어서 3판짜리 샀어요.

마늘 다 말렸으니 이젠 생강가루로~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바삭할 정도 잘 마른 마늘~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최대한 얇게 썰었다지만, 식품건조기 없음 못 만들었을 것 같은 마늘가루랍니다.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바싹 마른 마늘은 믹서기로 갈아주면 됩니다.

소형믹서기라 마늘의 알갱이가 큰 놈도 제법 있네요.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상태가 좋은 생강도 샀는데, 3시간을 넘게 앉아 생강 깠네요.

저희집은 면역력에 좋다는 생강을 많이 먹는 편이라 이젠 생강 까는건 힘겹게 안 느껴지네요.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무서운 체칼등장~

그 이름도 유명한 양배추채칼~ 

손가락이 빌 수도 있으니 채칼에 최대한 집중해서 잘라주었습니다.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생강도 이렇게 3판 완성~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얇게 썰어진 생강은 말려보니 완전 조그맣게~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3판의 양이 이정도라면 양이 모잘라~

더 해야할텐데...

일은 더 벌리기 싫어서 이번에는 이정도 까지만 하기로 했어요.

ㅠㅠ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믹서에 드륵드륵 갈아서 작은 병에 넣는 중~

생강은 확실히 채칼로 해서 마늘보다 휠씬 잘 마르고 잘 갈리네요.


마늘가루·생강가루만드는법

이게~ 생강가루 딱 이정도 나왔어요.

우와 더 말려야하는데, 3판 해서 이정도라면 어느세월에...

다음에는 1차로 체반에다 꾸덕꾸덕 말리는 과정을 거친 후, 건조기도 바삭하게 더 해야할 것 같네요.

이렇게 마늘가루와 생강가루를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해 두면 됩답니다.



와~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창밖이 눈세상이 되었더라고요.

창틀에 쌓인 눈은 하나도 녹지를 않아서 정말 춥긴 추운가보다 했어요.

오늘은 약속이 취소될 정도로 날씨가 춥다더니 정말 낮에도 찬바람이 쌩쌩~ 부네요.

사계절이 있는 나라라서 좋기도 하지만, 

갑자기 이렇게 10도나 떨어지면서 추워지면 몸도 힘들고 면역력도 많이 떨어지는데 말이죠.

이웃님들 따뜻하게 계시고, 따끈하게 드시고, 건강관리 잘 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