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함량 30% 낮춘 라면 시식기

나트륨 함량 30% 낮춘 라면 시식기



나트륨 함량 30% 낮춘 라면 시식기


4월의라라, 라면, 라면요리, 순두부라면, 치즈라볶이



며칠 전 집으로 택배하나가 도착했어요.

NS몰에서 먹거리x파일의 정라면 시식이벤트가 있어서 신청했었는데, 기쁘게도 당첨이 되었네요.

건강한 먹거리 생각하면 라면 먹지 않았아야 하지만, 뜬금없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라면이 아닌가 해요.

요즘은 건강을 컨셉으로 해서 나온 건강라면들이 나오긴 한데, 맛은 그닥~

이런거 보면 조미료맛을 그리워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먹어본 정라면은 나트륨함량을 낮췄으며, MSG도 넣지 않았다고 하네요.

맛있게 칼칼하면서도 뒷끝은 깔끔하고 제가 좋아하는 너구리 면발이라서 전 만족스러웠답니다.

전 좀 더 자유롭게 라면에 부족한 단백질 보충하기 위해 순두부를 넣어 순두부라면도 끓여봤는데,

칼칼한 맛이 휠씬 부드러워지고 육수덕에 맛도 더 깊어지더라고요.

저와 함께 먹거리X파일에서 만들었다던 라면 구경해보실래요.


먹거리X파일_정라면

먹거리x파일에서 만든 바른라면 정라면이 도착했어요.


먹거리X파일_정라면

먹거리x파일이란 글이 커다랗게 써있네요.


먹거리X파일_정라면

중요한 키워드는 라면봉지에 다 써있네요.

1) 녹황색채소 건더기 사용: 녹황색채소가 69%(건당근, 건조채심, 건시금치 등 총 6가지의 채소)

2)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사용팜유 60%와 해바라기유 40%

3) 신안 천일염 사용MSG 대신 천일염 사용

4) 검정콩과 통밀 사용 : 면 중 통밀가루 7%, 볶음검정콩분말 3%


먹거리X파일_정라면

검정콩가루가 들어갔다더니, 색부터 다릅니다.

라면 특유의 기름냄새도 나지 않아요.


먹거리X파일_정라면

뚝 잘라 먹어보니 바삭바삭 맛있네요.


먹거리X파일_정라면

라면 좋아하는 옆지기~ 착한라면이라니 당장 시식하자고 합니다.


먹거리X파일_정라면

라면 끓이는 방식은 다 똑같네요. 물은 50ml가 적네요.


먹거리X파일_정라면

끓는 물에 면과 스프 투하~


먹거리X파일_정라면

옆지기 좋아하는 가래떡 몇 개도 넣고,


먹거리X파일_정라면

정라면 도착해서 바로 끓여본 정석대로 끓여본 라면이에요.

시중라면과 거의 비슷~ 

칼칼하지만,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정라면_순두부라면

담날 순두부와 채소를 넣어서 끓여본 순두부라면~


정라면_순두부라면

쫄깃한 면발에 부드러운 순두부, 해산물도 넣으면 휠씬 맛있을 것 같더군요.

칼칼하기만 하던 것이 육수의 깊은 맛과 순두부의 부드러운 맛이 잘 어우러져 완전 건강한 라면이 되었답니다.

조만간 사진과 함께 자세한 레시피 올리겠습니다.


정라면_치즈라볶이

라면하면 라볶이를 빼놓을 수 없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맛난 고추장에 삶은 달걀과 오뎅, 채소가 듬뿍 들어간 맛난 치즈라볶이랍니다.


라면의 맛있는 변신 치즈라볶이 만드는법 / 인기만점 간식거리 라볶이

정라면_치즈라볶이

통통한 정라면의 면발~ 매콤한 고추장소스와 삶은 달걀은 참 잘 어울리네요.

라면으로 다양하게 만들어 먹는것도 좋지만, 그냥 스탠다드식의 라면도 참 맛있었어요.

확실히 MSG가 안 들어가고, 나트륨 함량 30% 낮춰서 그런지 라면 먹고나서 졸음이나 갈증이 안 나더라고요.

역시 먹거리X파일의 착한라면 정라면 맘에 쏙 드네요.

아직 동네 마트에서 팔지 않나봐요.

인터넷쇼핑 NS몰에서는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웃님들도 먹거리X파일에서 만든 바른라면, 착한라면 함 도전해 보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 제품은 NS몰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쓴 시식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