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건강

면역력 높이는 음식 들깨마늘꿀절임 만들기 + 영상 면역력 높이는 음식 들깨마늘꿀절임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 들깨마늘꿀절임 만들어봤어요. 몇 년전 만물상이란 프로에 나온 이후 저희집에선 봄부터 여름까지 챙기게 되는 게 바로 들깨마늘꿀절임이에요. 봄부터 체력이 확 떨어지는 옆지기, 여름까지 늘 많이 힘들어 해요. 들깨마늘꿀절임 약이다 생각하고 챙기고 있습니다. 뭐 확~ 몸이 달라졌다 이런건 없어요. 예로부터 들깨와 마늘은 강장식품으로 알려졌으니 좋겠지 하는거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고,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맛 또한 고소하고 잼 대신 빵에 발라 먹기도 할 정도로 부담이 없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결핵치료에도 도움이 될 정도로 폐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몸에 좋다고 하니 가족 건강을 위해.. 더보기
환절기 건강관리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 영상 환절기 건강관리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적어 볼거에요. 날이 풀리고 환절기가 되니 몸이 많이 힘든데요. 몸도 무겁고 비염도 심해지고, 늘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듭니다. 이런 환절기 건강관리 위해 요즘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어 먹고 있는데, 몸에서 원한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럴 때 챙겨주면 좋을 것 같아 당분간 사과당근주스 만들 것 같습니다. 사과당근주스 먹으려 해도 위가 좋지 않으시다면 생으로 드시는건 좋지 않아요. 특히 생사과는 위염 환자, 역류성식도염 환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당근은 완전히 익히고, 사과는 데치는 정도로 해서 사과당근주스를 만들어 볼 거에요. 사과당근주스 만드는 법 어.. 더보기
감기에 좋은 차 홈메이드 사과차 만들기 + 영상 감기에 좋은 차 홈메이드 사과차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명절 지나고나니 긴장이 풀렸는지 감기기운 돌아요. 목이 칼칼하니 초기감기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감기에 좋은 차 따뜻하게 자주 마셔주면 좋습니다. 오늘은 냉장고에서 방황하는 사과 한 개 찾아서 사과차 만들어 보았는데요. 사과 하나 다 넣으니 당도가 올라가서 맛있더라고요. 따뜻하게 사과차 한 잔 마시고 초기감기 쫓아내야겠습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고, 유튜브동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감기에 좋은 차 사과차 만들기 시작합니다. 따뜻한 사과차 한 잔 호호~ 불며 마셔봅니다. 뱃속까지 따뜻해지는게 느껴지니 눈꺼풀이 무거워집니다. 감기로 고생중이신가요? 아유~ 기침까지 있으시다면 사과차 추천드려요. 설탕에 절이는 방식이 아닌 대추와 몇.. 더보기
찐생강 :: 생강의 효능 제대로 챙기는법~ 천연진통제 찐생강 :: 생강의 효능 제대로 챙기는법~ 천연진통제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요즘 독감도 유행이고, 주위에 감기로 고생이신 분들 참 많으세요. 올 겨울 많이 춥다보니 외출하고 집에 들어오면 완전 피곤하고 온몸이 두들겨 맞은 듯해서 쓰러져 잠을 자기도 했는데요.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 겨울철에 생강이 좋다고 많이 아시는데, 오늘은 그냥 생강 아니고 생강을 쪄 볼거에요. 왜? 천연 진통제인 쇼가올의 성분을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이미 제품으로 나와 있는 것도 있지만, 집에서 만들기도 간단해서 소개해봅니다. 오늘은 찐생강 생강의 효능 제대로 챙기는법 적어봐요. 냄비에 30분간 찐생강 입니다. 전 주로 마실 물로 끓여 놓는 편인데, 매일은 아니고 일주일에 두어번 정도 끓입니다. 찐생강 만들기도 간단한데,.. 더보기
청국장으로 맛을 낸 냉이된장국 냉이무침 청국장으로 맛을 낸 냉이된장국 냉이무침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오늘도 맛난 식사 잘 챙겨드셨나요? 오늘은 냉이된장국과 냉이무침 이야기 적어 볼거에요. 청국장을 넣어 맛을 내서 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생협에 지난 주부터 봄동이 나오고, 냉이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한파가 온다지만, 냉이요리로 입안 가득 봄향기로 채워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다소 까다롭고 귀찮은 냉이손질법과 냉이 데치기, 냉이 보관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청국장으로 맛을 낸 해독밥상~ 냉이된장국 냉이무침 스땃뜨 ~ 청국장과 순두부를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냉이된장국~ 청국장가루가 들어간 고소한 냉이무침 소개합니다. 두레생협에서 산 냉이, 200g 2,500원 입니다. 늦봄 냉이는 억세서 먹기 곤역인데, 아직 한 겨울이.. 더보기
환절기 생강청 만들기 환절기 생강청 만들기 아침에 창문을 열어보니 찬기운이 확 들어오더라고요. 목이 칼칼해서 생강청 넣은 진저라떼 마셨더니 괜찮아졌습니다. 오늘은 환절기 생강청 만들기 적어볼거에요. 이맘때 간 생강 + 꿀 = 생강차, 생강채 + 설탕 = 생강차, 이리 만들었는데, 올해는 생강즙을 이용해서 생강청을 만들어 봅니다. 맛도 비주얼도 고급져서 주위에 탐내는 분들이 있어 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참 수고로운 과정이지만, 알싸한 달콤함이 매력적인 생강청이라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생강청, 수제 생강청 만들기 시작합니다. 으실으실해서 두유거품 올린 커피 한 잔 마셨습니다. 생강청 한 스픈 넣어주니 정말 맛있어요. 생강청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채널을 구독해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더보기
위 아플때 먹기 좋은 음식, 양배추밥과 계란찜 위 아플때 먹기 좋은 음식, 양배추밥과 계란찜 심한 건 아니지만, 위가 부은 듯 속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윗배가 살짝만 눌러도 아프고, 쓰린 것 같기도 하고... 설사는 아닌데, 윗배통증으로 고생할 때가 있습니다. 위 아플때 뭘 먹어야 하나 고민되시죠. 속을 달래기 위해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을 걸 먹어야 해요. 이럴 때 부드럽게 먹기 좋은 음식 만들어봅니다. 오늘 레시피는 증상이 심할 때 먹는 게 아니에요. 통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라면 병원에 가서 약도 처방 받고 만약 식사라면 미음부터 시작해 죽을 먹기도 합니다. 어느정도 불편함을 계속 느끼면서 손이 계속 나도 모르게 배를 쓸고 있다 싶을 때~ 느낌 아시겠죠? 어려운가... ^^;; 오늘은 위 아플때 먹기 좋은 음식 만들어 봅니다. 아래.. 더보기
여름이라 필요한 수정과 만드는 법 여름이라 필요한 수정과 만드는 법 수정과 하면 겨울 대표하는 음료라고 생각했지만, 찬 거 많이 먹는 여름에 몸이 찬 사람들에겐 수정과가 좋더라고요. 따뜻한 수정과도 좋지만, 시원한 게 마시고 싶을 때 마셔도 속탈이 덜해요. 에어컨 빵빵하게 켠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크다보니 몸으로 느끼는 충격이 커서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거기다 찬거 좀 먹고 나면 배가 싸한 느낌~ 이럴 때 여름감기에 걸리면 고생 하지요. 특히 몸이 찬 사람은 더욱 고생을 하는데, 여름감기로 고생 중이라면 여름이라도 배숙도 괜찮고, 따뜻한 성질 수정과도 괜찮았습니다. 소화를 돕는 전통음료 수정과, 수정과에 들어가는 생강과 계피는 모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재료입니다. 생강과 계피는 매우면서도 단맛이 있어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위장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