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냉장보관법과 감자 냉동보관법 알려드려요

감자 냉장보관법과 감자 냉동보관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감자보관법 알려드립니다. 감자 냉장보관법과 냉동보관법 두 가지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박스에-든-감자
박스감자

얼마전 반찬용으로 감자를 샀는데, 그건 상태가 좀 안 좋더니 이번 감자는 상태가 괜찮아요. 포슬포슬 감자 같아 보여 맘에 들더라고요. 박스로 산 감자이니 이제 잘 보관만 하면 됩니다. 우선 젖은 감자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젖은 감자가 있다면 실온에서 바짝 말려줘야 합니다. 말리지 않으면 잘 섞거든요. 그리고 상처난 감자도 골라내 먼저 먹어야 하니 참고하시고요.

감자 냉장보관 실온보관

종이에-싼-감자
감자보관

감자는 빛을 받으면 초록색으로 변하니 하나하나 종이에 싸서 보관합니다. 전 면주머니에 넣어 냉장실에 넣기도 하고, 요즘처럼 선선하면 일부는 실온에 보관해요. 실온에 보관할 때에는 되도록 어둡게 보관해 줘야 합니다.

감자 냉동보관

상처난-감자
상처난-감자

상처난 감자부터 먹어치워야 한다고 했죠. 상처난 감자는 잘라서 냉동보관하면 되는데요. 생감자는 냉동보관하면 안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하니 데치거나 쪄서 보관하시길 권합니다. 냉동보관한 감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거라 전 껍질을 모두 벗겨주었어요.

 

감자를-씻는-모습
감자냉동보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전분을 없애기 위해 물에 씻어줍니다. 이번에는 감자조림이나 큰 건더기가 있는 카레에 넣기 위한 사이즈로 큼직하게 잘라주었습니다.

 

찜기에-찐-감자
감자찌기

자른 감자는 김오른 찜기에서 5분 정도 쪄주고, 그대로 식혀주세요. 어차피 요리에 들어갈거라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지퍼백에-담긴-감자
감자냉동보관

한김 식혀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냉동된 감자는 탁탁 내려치면 서로 잘 떨어지니 걱정 안하셔도 되고요. 오늘은 감자보관하는법으로 실온보관법과 냉장보관법, 쪄서 보관하는 냉동보관법까지 두루 알려드렸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꾹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