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섬김 아버지가 기르고 아들이 판매하는 맛있는김

군산섬김 아버지가 기르고 아들이 판매하는 맛있는김

김이 맛있어봐야 김이지~ 제가 그렇게 생각했어요. 몇 년 전 생협에서 제철 김을 사고 그 생각이 싹 바뀌었지요. 김이 맛있으면 정말 맛있다는 사실~ 요즘 시판하는 기름 바르고 소금 치고 이런 거 하나도 안 해도 김 자체가 맛있으면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군산섬김도 그런 김 중 하나인데, 입안에 단맛이 싸악~ 퍼지는 게 완전 매력 있더라고요. 김에서 단맛 느껴 보셨어요? 정말 맛있답니다. 오늘은 군산섬김 맛 본 이야기 적어봐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김 패키지 좀 보세요. 고급스러워서 명절에 선물로 드리기에도 딱 좋아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안쪽의 패키지디자인도 예뻐요. 큰 사이즈로 3개, 작은 사이즈론 12개가 들어 있습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큰 사이즈로 나온 건 김밥용 김으로도 좋고, 두루두루 활용도가 높습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뒤쪽을 보니 간단한 레시피가 나왔는데, 조미김과 달리 간장에 곁들여 먹는 방법이 나왔어요. 김이 맛있으면 그냥 먹어도 맛있고, 달래장이나, 간장만 찍어도 맛있죠. 두 번째 레시피는 김을 소스로 만들어 보라는 레시피도 있는데, 이것도 만들어봐야겠어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일반 김보다 길이 좀 길어요. 보통 김은 100장씩 판매하거든요. 한 번 뜯어 먹다보면 김이 눅눅해지고, 김의 색이 변하면서 김이 상하기도 해요. 군산섬김은 20~23장 정도를 소분하여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기가 더 좋더라고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작은 김인데, 파파김의 일러스트가 예뻐요. 소분되어 있으니 가지고 다니기에 좋습니다. 단지, 비닐이 나온다는 점이 요즘처럼 환경문제가 이슈가 되는 시점에 좀 꺼려지는데요. 착한 상품 군산섬김이라면 생분해 비닐을 쓰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소포장된 거라 기름 바르고 소금 뿌린 조미김인 줄 알았더니 그냥 재래김이네요. 바로 입안으로 고고~~~ 오~ 입안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씹을수록 단맛이 느껴져요. 보통 날김 생김은 비린맛이 나는데, 전혀 그런 게 없이 맛있는 김입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김 생산주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김은 9월에 씨앗을 심어 재취를 한겨울에 하네요. 추운 바다에서 작업한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습니다.

단지, 브로셔에 좀더 다양한 정보가 있었음 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김의 재배방식이 지주식인지 개량식인지 그리고 무염산을 꼭 알아보고 사는 편인데, 그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군산섬김의 2명의 대표가 고군산도 '비안도'에서 나고 자랐으며, 부모님이 김 양식을 하고 계십니다. 군산 내 김 원초 가공공장이 없어서 좋은 군산의 김을 군산의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지 않음을 아쉬웠던 두 청년이 브랜드를 만들고 스토리를 더해서 만든 소셜벤처입니다. 앞으로 고군산도의 다양한 섬의 수산특산품을 발굴하여 판매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산섬김 인스타그램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요즘 맛나게 먹고 있는 두메부추 장아찌를 쫑쫑 썰어 달걀을 넣어 볶아 간단히 점심을 해결합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여기에 김을 싸 먹어봤는데, 굽지 않은 김인데도 질기지 않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저희 집은 옆지기 먹이려고 김밥을 자주 싸요. 김이 다소 얇아 터질 수 있을 것 같아 반 장을 대각선으로 덧대주었습니다. 이러면 안 찢어지거든요. 이렇게 하면 김발 없이도 김밥을 쌀 수 있어 좋습니다.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새로운 김밥이 아니라 집에 있는 반찬을 넣은 거예요. 밥에 된장과 생들기름을 넣어 비벼 넣어주고, 닭가슴살 구이와 두메부추 장아찌, 무장아찌, 당근볶음 등을 넣어 요렇게 한 줄 싸서 줍니다.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김밥을 싸 주고 있어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두메부추사랑 대단하죠. 옆지기 체질에 맞아 요즘 부지런히 먹이고 있습니다. 두메부추 장아찌 쫑쫑썰고 작은 김도 꺼내어 가위로 잘라 주었어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집에 있던 소고기육수와 찹쌀가루, 옥수수가루, 양배추 가루, 아몬드가루, 참기름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밀가루를 안 먹으려고 노력 중이니 다양한 곡물가루를 활용합니다. 아 부침개에 견과류를 성글게 갈아서 넣어주면 정말 고소하니 맛있어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중불에서 팬에 천천히 구워줍니다. 밀가루 하나 안들어가도 맛난 김 부침개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에 더 맛있으려면 해산물 넣으면 정말 맛있어요. 오징어라도 들어가면 눈빛에서 하트가 나온답니다. 해산물 부침개에 김이 들어가면 맛이 잘 어울리니 해산물 들어가는 부침개에 김을 넣어 보세요.

군산섬김 맛있는김 재래김

요렇게 김전 완성, 짭조름하고 바삭하고, 고소하고 정말 맛있어요. 하지만, 이리 먹기에는 아까운 김이에요. 김 자체가 맛있으니 천연의 그 맛을 느끼는 게 가장 좋은 것 같거든요. 맨 입에 침과 함께 씹다 보면 김의 풍미가 입안에 확 퍼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할 만한 고급진 김이에요.

군산섬김 GS SHOP 6월 도네이션 방송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방송시간: 6월 26일 금요일 15:30~16:00
제품 구성: L Size (전장, 28x35cm) X 3EA / S Size (8절, 11x17cm) X 12EA = 35,900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