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완성, 두부짜글이 레시피 반찬 필요없어요

10분완성, 두부짜글이 레시피 반찬 필요없어요

오늘은 초간단 두부찌개 두부짜글이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오늘처럼 비가 오는 날 따뜻한 두부찌개 하나면 속이 든든한데요. 두부가 들어가서 속도 편하고, 10분 완성이라 간단해서 좋습니다. 두부짜글이 구경해 보세요.

 

뚝배기에 담긴 두부짜글이
두부짜글이 두부찌개 완성된 모습

짜글이를 아세요? 찌개와 볶음의 사이라고 하는데, 오늘처럼 비오는 날은 두부짜글이 맛있더라고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니 거짓말처럼 차가운 물김치나 장아찌가 손이 안 가더라고요. 냉장고 속 자투리채소 모두 꺼내어 따뜻한 두부짜글이 만들어 보세요. 아래 레시피 보시면 간단한데 하실 거예요.

 

두부짜글이 레시피

재료: 두부 1모(420g), 양파 1/2개, 대파 1대, 물 1컵

양념: 진간장 4T, 들기름 2T, 고춧가루 1/2T, 다진 마늘 1/2T, 설탕, 통깨

조리방법: 채 썬 양파를 바닥에 깔고 두부, 대파를 얹고 물 1컵과 양념을 넣어서 끓인다.

 

 

자연드림 두부
자연드림 두부

자연드림 부침용두부인데, 찌개용이 없어서 부침용두부 이용합니다. 찌개용이 훨씬 부드럽고 맛있어요. 생협을 이용하는 큰 이유 중 하나가 두부랑 콩나물인데, 우리콩으로 만든 두부가 2,090원 싸죠. 용량도 420g이나 되는데, 요즘 대형마트 가서 두부 들어보면 용량이 거의 300g 정도입니다. 가격도 훨씬 비싸고요. 콩나물도 마찬가지~ 두부랑 콩나물 자주 먹게 되는데, 이것만 생협에서 사도 남는 장사다 싶습니다. ^^;;

 

두부짜글이 재료
두부짜글이 재료들

양파랑 대파는 필수 나머지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패스~ 냉장고 속에 있는 자투리채소 넣어주세요. 당근이나 호박도 좋고, 스팸이나 참치도 좋고, 당면이나 떡도 좋고, 다른 버섯도 가능하니 다양하게 넣어보세요. 오늘 두부짜글이는 10분 완성입니다. 두부 꺼내 자르고, 채소들 넣을 잘라주면 거진 5분 정도 걸릴까요. 이제 차례대로 넣고, 양념 넣어 끓여주면 끝이에요.

 

냄비에 양파를 넣은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양파 위에 두부를 넣은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냄비에 먼저 양파를 깔고, 두부를 다 넣어주세요. 두부는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전 떠먹기 편하라고 깍둑 버전이에요.

 

두부위에 버섯을 올린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버섯위에 채소를 넣은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두부 위에 버섯과 채소를 차례로 넣어줍니다.

 

육수 붓는 장면
두부짜글이레시피

이제 육수를 1컵 넣는데, 그냥 물을 넣어도 상관없어요.

 

양념을 넣는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레시피에 나온 대로 양념을 모두 넣어 끓여주면 됩니다. 이제 불을 켜주세요. 양념 중에 간장과 들기름은 꼭 들어가야 맛있으니 두 가지는 꼭 넣으세요.

 

모든 양념을 넣은 두부짜글이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고춧가루 약간 뿌리고 갈아둔 깨까지 뿌려준 뒤 뚜껑을 덮어 끓여주세요.

 

두부짜글이 끓는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골고루 섞어주고 마지막으로 간을 보세요.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고, 만약 육수 대신 물을 넣었다면 간장의 양을 줄이고, 액젓으로 간을 하세요. 액젓은 감칠맛이 있어서 훨씬 맛있어질 거예요. 그렇다고 간장을 빼면 안 됩니다. 간장 맛이 들어가야 맛있어요.

 

두부짜글이 완성된 모습
두부짜글이레시피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두부짜글이 완성~ 이거 다 10분 정도면 완성됩니다. 라면보다 약간 더 투자하세요.

 

뚝배기에 담긴 두부짜글이
두부짜글이레시피

먹는 동안 식지 말라고 뚝배기에 담아주었어요. 호호 불며 두부 건져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두부도 맛있고, 아래쪽 양파도 달고 맛있고, 생각보다 국물도 맛있으니 밥만 준비하세요. 오늘 두부짜글이는 반찬이 없을 때 저희 집에서 자주 만드는 음식 중 하나랍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오네요. 산사태 주의하라고 문자도 오던데,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