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김치로 좋은 순한맛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법

봄김치로 좋은 순한맛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법

오늘은 봄김치로 좋은 순한맛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법 알려드려요. 요즘 파김치 담그기 딱 좋은 때인데요. 쪽파가 영양도 많고 맛도 좋으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보세요. 보기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간단버전이고 아이도 환자분도 드시기 좋은 순한 맛 맵지 않은 파김치입니다.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 유튜브 영상 링크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세요.

 

다듬어 놓은 쪽파의 사진

전 쪽파 400g 준비했어요. 뿌리 잘라내고 벗겨내어 손질한 사진입니다. 이제 물에 가서 씻으러 갈 거예요. 그전에 파김치 레시피부터 보겠습니다.

 

파김치 레시피

재료: 쪽파 400g

쪽파 절이기: 액젓 2T찹쌀풀: 육수 300ml, 찹쌀가루 2T

김치 양념: 사과 1/2개, 붉은 파프리카 1개, 액젓 2T, 고춧가루 2T, 찹쌀풀, 다진 생강 1t, 새우젓국물 1T

1. 쪽파는 다듬어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2. 육수에 찹쌀가루를 넣어 풀어준 후 불 위에 올려 큰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끓인다.

3. 믹서에 사과와 붉은 파프리카를 갈아주고, 볼에 덜어낸다.

4. 3 + 김치양념을 모두 넣는다. 생강은 생략 가능하다.

5. 쪽파의 뿌리 부분에 액젓을 뿌려 버무린 후 15분간 절인다.

6. 절인 쪽파에 김치 양념을 발라준다. 뿌리 부분에 양념을 집중적으로 바르고, 파란 부분은 스치듯 발라 반으로 접어준다. 김치통에 엇갈려서 차곡차곡 넣는다.

7. 실온에서 하루 익히고 냉장고에서 5일간 익힌다. 신맛을 원한다면 실온에서 이틀 정도 푹 익힌다.

 

파김치 액젓으로 절이는 사진

파김치 절이는 시간

쪽파를 다듬어 물에 씻어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다소 굵은 뿌리 부분은 반으로 잘라주어도 좋아요. 그리고 액젓을 2T를 뿌리 쪽에만 뿌려서 절여줍니다. 전 까나리액젓 사용했고, 뿌리 부분만 액젓에 묻혀주었고, 파김치 절이는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만 절였어요. 1시간을 절이기도 하고, 절이지 않고 바로 담그기도 하는데, 전 15분만 절여도 괜찮아서 시간을 많이 단축시켰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짧게라도 절이면 맛있긴 하더라고요.

 

파김치 찹쌀풀 만드는 사진

파김치 찹쌀풀 

쪽파가 절여지는 동안 찹쌀풀 만들어봅니다. 전 육수 2컵에 찹쌀가루 2T 사용했어요. 육수는 집에 있는 일반적인 멸치육수 사용했습니다. 냄비에 육수와 찹쌀가루를 넣고 미리 풀어주세요. 열을 가하는 단계에서는 잘 풀어지지 않으니 찬 상태에서 풀어주어야 잘 풀립니다. 그리고 불 위에 올려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위 사진처럼 큰 거품이 올라오면 완성입니다. 이대로 찬물에 담가 식혀주세요. 풀을 식힐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육수 1컵으로만 풀을 쑤고, 완성 후에 남은 육수 1컵을 넣어 풀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훨씬 빨리 식어서 좋아요.

 

파김치 양념 중 사과와 파프리카의 모습
파김치 김치양념이 담긴 모습

파김치 양념 만들기

찹쌀풀이 식었으면 이제 이제 파김치 양념 만들어 볼까요. 먼저 사과 반 개와 붉은색 파프리카 1개를 믹서에 갈아줍니다. 오늘은 순한 맛 파김치라고 했잖아요. 고춧가루의 양을 줄여서 만들거라 붉은색 파프리카를 넣어주었습니다. 고춧가루의 양만 줄이면 색이 안 예쁜데, 붉은색 파프리카를 넣으니 색도 예쁘고 맛도 시원합니다. 믹서에 간 것과 찹쌀풀을 섞어주고, 레시피에 나온 김치 양념을 모두 넣어주세요. 파김치라서 마늘과 생강은 생략 가능합니다. 전 체질에 맞는 생강만 넣어주었어요. 파김치 양념 만들기를 끝내면 잘 섞어 이대로 10여분 그대로 두어 고춧가루가 불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절인 쪽파에 파김치양념이 부어진 모습

파김치 익히는 시간

절여진 쪽파에 김치 양념을 넣어 버무려줄 건데, 파김치는 버무리기보다는 묻혀준다에 가깝습니다. 뿌리 쪽에 양념을 집중적으로 발라주고, 이파리 푸른 부분은 스치듯 발라주세요. 그리고 반으로 접어 김치통에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공기가 안 들어가게 엇갈려서 꾹꾹 눌러가며 넣어줍니다. 이대로 실온에서 하루 정도 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냉장고에서 5일 정도 익힌 후 드실 수 있어요. 신맛을 원한다면 실온에서 이틀 정도 푹 익힌 후 냉장고에 넣어주면 됩니다.

 

잘 익은 파김치

냉장고에서 5일 정도 보관 후 꺼내본 모습입니다. 새콤하게 김치 익은내가 올라와요. 이제부터 맛있게 먹을 일만 남았습니다. 식구도 많지 않고 봄김치는 적은 양으로 맛있게 담가 짧게 먹고 있어요. 좀 더 다양한 김치를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접시에 담긴 파김치

오늘은 요즘 좋은 쪽파를 이용한 봄김치 담그기 적어봤어요. 영양 많은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 어떻게 보셨나요? 맛이 강하지 않은 순한 맛에 어려운 김치가 아니라 초보자도 도전하기 좋습니다.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아래 유튜브 동영상 참고하시면 더 쉽습니다.

 

봄김치 담그기, 저의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 구독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사랑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활기찬 한 주 시작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