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김 삼각 주먹밥 만들기

아보카도김 삼각 주먹밥 만들기

야외활동이 많을 때라 주먹밥 자주 만들게 되는 시기입니다. 아이들은 물론 누구나 좋아하는 주먹밥, 맛도 좋고 먹기도 편해서 저도 가끔 만드는데요. 오늘은 아보카도김으로 주먹밥 만들어봤습니다.

 

아보카도김 주먹밥

아보카도김으로 주먹밥을 감싸주었더니 잡기도 편하고 모양도 이뻐요. ^^

 

아보카도김 주먹밥

올리브유김은 봤는데, 아보카도김은 이번에 처음 봤어요. 패키지 모양이 화이트라 깔끔하고 초록색 아보카도 일러스트가 들어가 눈에 확 띄어 더 예쁜 것 같아요.

 

아보카도김 주먹밥
아보카도김 주먹밥

아보카도김은 아보카도유를 발라 구운 조미김입니다. 100% 아보카도유가 들어가진 않아서 아쉽긴 하지만, 아보카도유가 다른 오일보다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고 비타민C,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청정 해역 서천산 고급 원초를 사용해서 김 자체가 맛과 향이 좋아요. 두 번 구워서 바삭바삭하고 밥이랑 먹기 좋게 간도 짜지 않고 적당해서 좋아요. 

 

 

아보카도김 주먹밥

밥을 데우고 멸치랑 아몬드가 들어간 돌김자반 넣고 골고루 섞어주었어요. 중간중간 멸치랑 아몬드가 씹혀서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아보카도김 주먹밥
아보카도김 주먹밥

주먹밥 틀에다 밥을 담고 꾹 눌러 주먹밥을 만들어 줍니다. 손으로 만들면 손에 기름도 발라야 하고 밥이 많이 묻기도 하는데, 요즘은 틀이 다양하게 나오니 구입해서 간편하게 이용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김 주먹밥

전 아보카도김을 삼각 주먹밥 아래쪽에 감아주었어요. 이렇게 붙여주니 밥알이 손에 안 묻어서 좋더라고요.

 

아보카도김 주먹밥

돌김자반을 넣은 주먹밥은 고소하고 맛있어요. 아보카도김은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좋고, 야외 활동할 때 들고 다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저처럼 가볍게 이용하셔도 좋아요.

 

아보카도김 주먹밥

오늘은 아보카도김으로 주먹밥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김 자체가 짜지 않아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고 반찬으로도 좋습니다. 더운 여름에 비빔면 자주 먹는데, 함께 이용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밤부터 비가 온다는데, 벌써부터 어둑어둑 날이 많이 흐립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오늘 소개해드린 아보카도김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

 

https://smartstore.naver.com/greenbelt

https://www.instagram.com/greenbeltfriend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