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김치 3가지, 고구마줄기김치 생깻잎김치 양배추김치

여름김치 3가지, 고구마줄기김치 생깻잎김치 양배추김치

오늘 오랜만에 유튜브 동영상을 올렸어요. 요즘 제가 슬럼프라서 영상 안 올린지도 3주가 넘어가네요. 유튜브를 시작한 지 벌써 2년이 넘었어요. 요리 유튜브라 요리하는 걸 혼자 촬영하고 편집하고 품이 너무 많이 들어 피곤하더라고요. 그래도 초반엔 의욕 쁌쁌~ 매일 하나씩 열심히 올리기도 했는데, 아시다시피 요즘 유튜브 엄청 많이 하시잖아요. 어느 순간부터 조회수도 구독자 수도 늘지 않아 의욕이 안 납니다. 물론 제가 올리 요리 영상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거라고 주위에선 누가 요즘 나물반찬 만들고, 김치 만들어 먹고 사냐고, 반찬도 다 사다 먹는다고 하는데... 뭐~ 제가 할 줄 아는 걸 올리다 보니 다른 걸로는 몸이 안 가네요. ^^;; 앞으로 예전만큼 자주는 올리지 못하더라도 좀 긴 영상으로 한 달에 한두 번 올리는 정도로만 할까 합니다. 혹시 기다려주시는 분이 계셨을지 모르지만 이해해주세요.

고구마줄기김치 여름김치
고구마줄기김치 여름김치
고구마줄기김치 여름김치

오늘 영상은 여름에 저희집에서 맛있게 먹었던 여름김치 3가지 소개해요. 우선 첫 번째 김치는 고구마줄기김치인데 별미랍니다.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드셔도 좋고, 얼마 전 인스타에서 협찬받은 돼지수육국밥이랑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고구마줄기김치 만드는 법 정리해서 올려놓았으니 영상으로 구경해 보시고, 조만간 각각 정리해서 포스팅을 따로 올리기도 하겠습니다.

생깻잎김치 여름김치
생깻잎김치 여름김치

두 번째 김치는 생깻잎김치, 이건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것도 있어요. 유튜브에서 알게 레시피인데, 정말 간단해서 올여름 이 김치를 가장 자주 해 먹었습니다. 역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생깻잎이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니 여러분도 챙겨보세요.

양배추김치 여름김치
양배추김치 여름김치

세 번째 김치는 양배추김치에요. 해외에 사는 분들이 배추김치 대신 많이 만들어 드시는 양배추김치입니다. 늘 만들던 방식이 아닌 당근시러님 김치 레시피에서 양배추 절이는 방식만 바꿨는데, 대박 맛있네요. 양배추의 아린 맛도 없고 아작아작 양배추 식감도 좋고, 간이 쏙 배어 시원한 백김치를 먹는 것 같습니다.

3가지 김치 다 제가 정말 너무 좋아하는 김치에요. 올여름은 밑반찬 대신 이런 김치만 자주 만들어서 먹었는데, 한꺼번에 많이 만들 수 있으니 더운 데서 요리할 필요도 없고 참 좋습니다. 하하하

위의 3가지 여름김치 유튜브 동영상은 10분이 넘는 긴 영상이에요. 여름김치 궁금하신 분은 영상 찬찬히 봐주시고, 레시피는 간단히 동영상 하단 더보기에 적어두었습니다. 조만간 정리해서 포스팅도 하겠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놀러 오세요.

요즘 코로나가 무섭게 다시 확산하네요. 저희 아파트에도 확진자가 둘씩이나 나오고 근처 교회에서도 무더기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저희 집은 면역력이 약한 식구가 있어 정말 조심 또 조심하는데, 이번 코로나 재확산세가 정말 무섭습니다. 제발 모두 정부지침 잘 따라주었으면 합니다. 이웃님들도 항상 코로나 조심하세요. 식사 잘 챙기셔서 면역력도 올리시고요. 그럼 편안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