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기로 만든 밀폐용기 당아리, 냉장고정리용기로 굿!

옹기로 만든 밀폐용기 당아리, 냉장고정리용기로 굿!

옹기로 만든 밀폐용기 당아리, 냉장고정리용기로 굿!


요즘 밀폐용기 참 다양하게 나와요.

대표적인 플라스틱 밀폐용기부터 냉동실전용, 스텐레스로 된 것, 유리로 된 것,

김치냉장고 전용으로 나오는 항아리도 있고,

도자기로 된 밀폐용기도 있지요.

김장 만들어 항아리에 담아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지인은

김치의 맛이 확실히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옹기로 만든 밀폐용기 '당아리'를 소개해요.

아직까지도 말많은 플라스틱의 환경호르몬 이야기,

그런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아닌, 우리 선조들의 전통방식의 옹기의 장점을 살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당아리의 제품 구경해 보세요.

옹기로 만들어서인지 한식을 담아놓으니 참 예쁘기도 해요.


선물용으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포장디자인이 고급스러워요.

그런데 '당아리'가 뭘까 무슨 뜻이 있을까 싶었는데,

당아리는 '껍데기'라는 순 우리말이라고, 

우리 선조때부터 자연의 흐름에 따라 내려오는 방식을 담고,

생활속에서 숨쉬는 음식의 혼을 담아내며,

건강함과 함께 본질을 담는 소박한 껍데기를 의미합니다.

'당아리'라는 회사의 정신이 그대로 보여지네요.




반찬 담을 정도의 소형사이즈의 당아리 제품부터


김치나 장아찌류 담을 중형 당아리까지 종류가 다양해요.

옹기로 만든 거라 포장이 이중삼중 아주 튼튼해요.


우리나라 전통의 항아리의 장점이 그대로 볼 수 있네요.

요즘 그릇 하나 사려고 해도,

중국산 그릇들 문제 많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죠.

항아리는 반드시 천연유약을 쓴 걸 사라고 하지요.

당아리는 천연의 흙과 나무재만 사용하여 유약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하니 맛도 좋고, 음식이 오래 살아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도 원적외선 나오는 흙집이 건강에 그리 좋다는데,

그 꿈은 못 이루더라도 먹는 음식이라도 원적외선으로 챙겨보고 싶네요.


이제 깨끗하게 세척해 볼거에요.


뚝배기를 쌀뜨물이나, 베이킹소다, 밀가로도 닦았던 기억이 있으니,


오늘도 베이킹소다 풀어서 세척해 볼거에요.


닦으면서 보니 중형 당아리 아랫쪽에 실리콘으로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 있네요.

막상 유리가 깔린 미끄러운 식탁위에서도 안전 하더라고요.


어찌 이리 옹기인데도 얇게 사각으로 잘 만들었는지 참 신기해요.

이게 기술력이겠죠.

사각형으로 만들어져 냉장고 속에 쏙 들어가니 너무 편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그리 무겁지 않더라고요.

옹기로 만든 접시 하나 들어도 엄청 무거워서 손목 생각해서 안 샀거든요.




뚜껑에 멋진 무늬가 고급스러워요.

당아리라는 로고랑 난초, 매화 등의 무늬가 참 잘 어울려요.

뚜껑에 있는 실리콘덕에 밀폐력도 제법 있어요.

운반시 꼭!!! 반드시!!! 몸체부분을 잡고 들어야 해요.


우엉조림 만들었어요.

당아리에 담은 모습이 참 예뻐서, 이 크기로 몇개 더 사고 싶네요.


작은 종지 크기인데, 무말랭이무침 넣었더니 정말 맛나보이네요.

이 사이즈도 몇 개 더 있음 좋겠어요.

왠지 젓갈이나 장을 담으면 오래도록 맛이 변하지 않을 것 같아요.


이번에 만든 매실장아찌에요.

딱 보름만에 옮기는데, 설탕양을 좀 줄였더니 살짝 물러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좀 말리던가 지퍼락에 조금 덜어서 냉동실로 좀 옮겨 놔야겠습니다.

당아리 제품은 냉동보관하면 안됩니다.


깻잎장아찌도 담갔어요.

고추가 같이 들어가야 맛있는데, 

매운거 못먹는 옆지기를 위해서 파프리카를 같이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사과청도 같이 넣어주니 향긋한 사과향과 깻잎향이 잘 어우러지네요.


10일이 지난 뒤 먹어야 하는데, 급하게 몇 장 꺼내어 먹어봅니다.

김밥에 같이 넣어주니 간도 맞고 맛있어요.


사각형으로 만들어서 냉장고에서 자리를 덜 차지해서 좋지만,

뚜껑까지 한꺼번에 잡아서 들어 꺼내고 넣고 하려니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은 좀 힘겨워 하시네요.

뚜껑이라도 좀더 안전하게 불안하지 않게 하면 어떨가 싶습니다.

생명력 넘치는 그릇, 당아리

친환경 옹기로 건강한 삶을 실천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주식회사 당아리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소흘로 24번길 51, 씨동

문의: 031-542-7111

옥션에서 구입하기(클릭)

옹기로 만든 밀폐용기 당아리 홈페이지 놀러가기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