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x 레토르트 레토르트 활용기 요긴해요

요즘 x 레토르트 레토르트 활용기 요긴해요

코로나 이전부터도 레토르트 시장은 성장세였습니다. 지금은 생협에서도 다양한 레토르트가 나오는 상황이에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저도 자주 사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레토르트 활용기에 대한 책을 한 권 소개합니다. 제목은 요즘 X 레토르트인데,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좀 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레토르트를 접할 수 있어요. 디테일한 과정 샷은 없지만, 일반 주부라면 쉽게 만들 수 있어 보입니다. 자아~ 오늘의 책리뷰 시작합니다.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도서관에 들어온 신간 바로 집어들었죠. 집밥 마니아의 레토르트 활용기 신박한데요. 레토르트가 뭐지? 단층 플라스틱 필름이나 금속박 또는 이를 여러 층으로 접착하여 파우치와 기타 모양으로 성형한 용기에 제조가공 또는 조리한 식품을 충전하고 밀봉하여 가열살균 또는 멸균한 것을 말합니다. 비위생적인 식당에서 먹을 바에 레토르트가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첨가물들이 걱정되지만, 생협에서 파는 완제품 레토르트들은 첨가물도 없더라고요. 그런 제품 좋습니다.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레토르트 중에서도 스터디셀러라 불릴 만한 만두나 곰탕, 너겟, 볶음, 삼계탕 등 활용요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보통 3가지 메뉴를 알려주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만두였어요. 저희 집도 만두 자주 사거든요. 다양한 국물요리에 넣어 먹기도 하고, 찌거나 튀거나 먹기도 합니다. 그중 부추생채만두를 봤는데, 생으로 무친 부추와 함께 먹는 만두, 제법 괜찮아 보입니다. 이제 건강에 좋은 초벌부추, 두메부추가 나올 텐데 그것과 챙겨봐야겠습니다.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그리고 볶음밥도 생협꺼 자주 사는데, 팬에 좌악 펴서 누룽지로 만들어 피자 만들기 괜찮은데요. 아이들 좋아하겠어요. ^^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요즘 인기있는 레토르트 중에 떡볶이가 있어요. 어디 지역 어느 집 떡볶이가 맛있다더라 싶으면 이젠 전국 배달도 되고 밀키트로도 만들어 판매하고, 완성품을 레토르트로 판매하기도 했어요. 전 풀무원 꺼 가끔 사다 먹는데, 그걸 이용해 깻잎닭떡볶음탕으로 만들어 보는 거 따라 해 보려고요. 푸짐하니 맛있겠어요.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레벨 업! 여기부터 레시피들은 요리수준이라 퀄리티가 좋더라고요. 그러나 글로만 설명이라 디테일이 아쉽기도 합니다.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저도 이번에 카레 레토르트 몇 봉지 샀는데, 그거 이용해서 갈릭로스트치킨커리 만들어 보고 싶더라고요. 라면이나 우동, 수제비에 부어 먹고, 토마토소스처럼 활용하라고 설명하네요. 그렇게 생각하니 생각의 폭이 넓어졌어요.

 

책리뷰 레토르트활용기

리코타치즈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쓰지 않으니 항상 남게 되는데, 누룽지 과자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발사믹 크림, 과일잼, 마멀레이드, 꿀, 메이플 시럽처럼 새콤달콤한 맛과 어울린다고 해요.

오늘은 레토르트 활용기 레시피가 가득한 책 한 권 소개해드렸어요. 신간인듯 한데, 만들기 쉬운 단순한 버전부터 어디 레스토랑에서나 먹을 법한 다양한 레시피가 들어 있습니다. 레토르트 자주 챙긴다면 이 레시피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