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돋우는 음식 느타리버섯장아찌 만드는 법

입맛 돋우는 음식 느타리버섯장아찌 만드는 법

오늘은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느타리버섯장아찌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요즘 밥만 먹으면 엄청 졸리더라고요. 사계절이 있어 아름다운 우리나라, 계절이 바뀔 때마다 몸은 참 힘들어요. 몸이 힘드니 입맛도 떨어지는데요. 특히 봄철 나른해서 입맛도 없는데, 이럴 때 입맛 돋우는 음식 한 두 가지 있으면 참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짭조름하면서도 맛있는 느타리버섯장아찌 만드는법 알려드립니다. 버섯장아찌 만드는법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느타리버섯 효능

느타리버섯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90%가 수분이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비타민과 니아신, 칼륨 등이 풍부해서 고혈압 예방과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알려졌어요. 특히 암환자의 탈모,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뭐에 좋다 뭐에 좋다는 내용이 여기저기에서 많이 볼 수 있지만, 이건 약이 아니고 식품이에요. 느타리버섯도 이렇게 효과가 좋구나라는 정도를 알아두시고, 평소 골고루 챙겨드시길 권합니다. 버섯의 제철이 가을이라지만, 요즘은 사시사철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구하기 쉬운 느타리버섯, 전 자연드림에서 느타리버섯 300g 샀습니다. 오늘은 버섯장아찌를 만들거니 버섯을 하나하나 떼어만 주세요.

느타리버섯 데치는 이유

느타리버섯은 데치는 이유는 맛있기 때문입니다. 버섯을 볶을때 수분이 많이 생기는데, 데친 버섯이라면 수분도 덜 나오고, 데친 버섯에 밑간을 하면 훨씬 맛있어집니다. 버섯의 쫄깃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데친 후 물기를 꽉 짜지 마세요.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주는 정도만 해도 버섯의 쫄깃함을 살릴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느타리버섯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끓기 시작할 무렵 체에 쏟아 찬물에 헹굽니다. 수분은 손바닥으로 눌러 적당히 빼주고, 체에 밭쳐둡니다.

 

그릇에 데친 느타리버섯과 양파를 넣어줍니다. 장아찌 중에 양파장아찌가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제일 좋더라고요. 저도 양파 몇 개 썰어서 함께 넣어주었습니다. 그럼 느타리버섯장아찌 레시피 간단히 보실까요.

느타리버섯장아찌 레시피

재료: 느타리버섯 300g, 양파 적당량

장아찌국물: 간장 1컵, 설탕 1/2컵, 사과식초 1/2컵, 국간장 1T

1.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찢어 주고,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느타리버섯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3. 그릇에 느타리버섯과 양파를 담아준다.

4. 냄비에 장아찌국물 양념을 모두 넣어 끓인 후 느타리버섯에 바로 붓는다.

5. 냉장실에서 하룻 동안 보관 후 먹을 수 있다.

 

 

냄비에 장아찌국물에 들어갈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설탕이 녹을때까지 저어주다가 바르르 끓어오르면 버섯에 부어줍니다. 간장의 양을 줄이고 국간장이나 액젓을 넣어도 좋고, 설탕의 양을 줄이고 조청이나 꿀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장아찌 국물 재활용

장아찌 국물을 만들어서 갖은 채소에 부어 장아찌를 만듭니다. 건더기를 다 먹은 장아찌국물은 버리지 말고, 다른 채소를 더해서 재탄생해도 되고, 각종 볶음요리나 조림에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느타리버섯에 장아찌국물 만든걸 뜨거울때 바로 부어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덮어 냉장실에서 하루 동안 보관한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전 오늘 느타리버섯이 있어서 이용했지만, 다른 새송이나 팽이버섯 등 모두 가능해요. 양파를 넣는 게 훨씬 장아찌 맛이 깔끔하고 맛있으니 귀퉁이에 양파를 넣어주세요. 좀 더 오래 드시려면 3일 정도 지나서 장아찌국물만 덜어내어 팔팔 끓인 후 식혀서 다시 부어주세요. 이렇게 만들면 한 달 이상은 보관 가능해집니다.

 

오늘은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버섯장아찌 만드는법 알려드렸어요. 양파까지 더하니 훨씬 맛이 깊어졌는데요. 아삭아삭 짭조름한 장아찌 하나 갓 지은 밥 위에 척척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4월의라라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카카오뷰까지 두루두루 구독해 주세요. 여러분의 사랑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느타리버섯보관 | 느타리버섯손질 냉장냉동 보관하기

 

느타리버섯보관 | 느타리버섯손질 냉장냉동 보관하기

오늘은 느타리버섯보관하는법 알려드립니다. 느타리버섯손질해서 냉장고에 보관할 텐데 보관하는 몇 가지 팁 알려드리니 구경 해 보세요. 얼마 전 인터넷으로 느타리버섯 2kg 구입했어요. 청년

lara.tistory.com

느타리버섯무침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 영상

 

느타리버섯무침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 영상

느타리버섯무침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느타리버섯무침 소개합니다. 들깨가루 넣었더니 고소한 나물반찬이 되었는데요. 제철

lara.tistory.com

간단한 밑반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법 + 영상

 

간단한 밑반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법 + 영상

간단한 밑반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법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밑반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려요. 버섯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자주 만드는 반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