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순들깨볶음 | 고혈압에 좋은 음식 죽순볶는법

죽순들깨볶음 | 고혈압에 좋은 음식 죽순볶는법

오늘은 죽순들깨볶음 맛나게 죽순볶는법 알려드립니다.

죽순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죽순은 채소중에 단백질이 풍부한 편이고,

섬유질로 이루져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나트륨 배출 음식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평소 혈압관리하신다면 체중관리가 필수인데,

다이어트에도 좋고 염분 배출에도 좋은 죽순요리 자주 챙겨보세요.

자아~ 죽순들깨볶음 시작합니다.

 

 

죽순들깨볶음 모양이 익숙하죠.

저는 죽순의 특유의 향과 맛을 좋아해요.

오늘 죽순요리는 들깨를 넣어 볶아주었더니

고소함까지 더해져 정말 맛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죽순들깨볶음 레시피

재료: 죽순 500g, 다진 마늘 1/2T, 까나리액젓 1t, 조청 1T, 육수 100ml, 다진 파, 들깨가루

1. 죽순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팬에 마늘을 볶아 향이 올라오면 죽순을 넣어 볶는다.

3. 죽순에 액젓과 조청을 넣어 볶다가 육수를 넣어 부드럽게 익힌다.

4. 죽순의 수분이 사라지면 다진 파와 들깨가루를 넣어 마무리한다.

 

 

 

저는 한살림에서 파는 냉동 죽순 이용했습니다.

죽순은 봄이 제철이라 그때를 지나면 먹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요즘은 냉동 삶은 죽순이 있으니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냉동죽순요리 만들어 볼 테니 따라오세요.

 

 

요렇게 3덩어리가 들었는데, 전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생죽순이 아니라 향이 좀 떨어지긴 하는데, 그래도 이게 어딘가 싶습니다.

더욱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죽순을

냉동으로 판매되니 일 년 열두 달 계속 살 수 있어서 좋습니다.

 

 

죽순은 먹기 좋은 크기로 볶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냉동 죽순을 요리하기 전날 미리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해두었습니다.

스펀지처럼 물컹한 편이니 칼로 자를 때 조심하시고요.

 

 

이제 죽순볶는법 시작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냅니다.

전 다진 마늘 사용했는데, 편 마늘도 좋아요.

마늘향이 올라오면 죽순을 넣어 볶아줍니다.

 

 

전 밑간으로 까나리액젓을 넣어 볶아주었습니다.

국간장이나 소금을 넣어해도 괜찮아요.

단맛이 빠지면 아쉬워서 조청도 넣어 다시 볶아주습니다.

 

 

육수 반 컵을 붓고 뚜껑을 덮어 죽순을 부드럽게 푹 익혔습니다.

이제 뚜껑을 덮고 불을 중약불로 낮춰주세요.

전 이대로 5분 정도 나두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죽순이 제법 부들부들 부드러워졌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다진 파와 들깨가루를 넣어주었습니다.

골고루 섞어주면 죽순들깨볶음 완성입니다.

 

 

죽순요리 중 들깨 넣어 이리 볶는 게 가장 쉽고 간단해요.

죽순초무침이나 중국식으로 죽순볶는법도 있던데,

저희 집 취향은 한식처럼 이렇게 볶는 걸 좋아해요.

 

 

완성된 죽순들깨볶음 500g 볶았더니 양이 제법 나옵니다.

한동안 죽순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겠어요.

^^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 죽순들깨볶음 죽순볶는법 알려드렸어요.

죽순은 나트륨 배출 음식으로 혈압 관리하기에 좋고,

들깨가루 넣은 죽순볶는법이 제일 조리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냉동죽순요리 일 년 열두 달 먹을 수 있으니

혈압 관리하신다면 고혈압에 좋은 음식 죽순 챙겨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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