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대게굴소스로 감칠맛 살려 볶음밥 만들기

청정원 대게굴소스로 감칠맛 살려 볶음밥 만들기

오늘은 청정원에서 나온 대게굴소스로 볶음밥 만들기 적어봅니다. 볶음밥은 굴소스가 들어가야 맛있는 거 아시죠. 집에서 만든 볶음밥은 맛내기가 쉽지 않은데, 굴소스가 들어가면 맛이 확 살아납니다. 오늘은 볶음밥 만들기는 파기름에 내어 닭가슴살과 달걀, 채소를 넣어 볶음밥을 만들거예요. 만들기 쉬우니 구경해 보세요.

 

식탁위의-대게굴소스
대게굴소스
대게굴소스-뒷라벨
대게굴소스

대한민국 판매 1위 청정원 굴소스, 이번에 대게굴소스 처음 맛봤는데요. 100% 통영산 굴과 울진대게까지 들어간 감칠맛이 배가 된 대게굴소스라고 합니다. 볶음요리에는 굴소스가 요즘 필수인데, 대게의 감칠맛까지 더한 대게굴소스라니 그 맛이 더 기대가 됩니다. 굴소스는 짠맛이 있으니 1인분에 1큰술 정도만 넣으시고, 다른 간을 하신다면 좀 더 양을 적게 넣어야 합니다. 또한 해산물 요리에 들어갈때에는 좀 더 양을 줄여주세요.

오늘 청정원 대게굴소스 사용해 보니 감칠맛도 진하면서 고급스럽고 일반 굴소스보다 깊이 있는 맛이라 좋더라고요. 그리고 일반 굴소스는 넣을때 쏟아지듯 나와서 양조절하기가 어려웠는데, 이 제품은 농도가 주르르 흐르는 농도라서 그런지 양조절이 쉬워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볶음밥 만들어 보겠습니다.

 

볶음밥-재료들-닭가슴살-달걀-채소-대파-밥
볶음밥-재료들

오늘 볶음밥에는 닭가슴살이 들어갑니다. 파기름을 낼거라 대파 1대 송송 썰어준비했고, 닭가슴살은 2덩어리, 달걀도 2개, 채소도 있는대로 준비하고, 밥도 준비합니다.

 

볶은-파에-닭가슴살이-들어간-모습
볶음밥만들기-파기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어 볶아 파의 향이 올라오면 닭가슴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닭가슴살 위에 소금, 후추 뿌려줍니다. 전 청정원 핑크소금을 뿌려주었어요. 아래 달걀에도 뿌려주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팬에-채소를-추가한-모습
볶음밥만들기

이제 썰어둔 채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당근이 부드럽게 익을 정도로 익혀주세요.

 

팬에-밥을-추가한-모습
볶음밥만들기

찬밥을 전자레인지로 살짝 놀려서 추가해 줍니다. 저희 집은 진밥을 먹어서 밥이 진편이라 밥알이 고슬고슬하지가 않아서 아쉬워요. 볶음밥에는 요즘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게 나오는 밥을 이용하면 고슬고슬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밥을 볶을거니 전자레인지 돌리지 말고 바로 볶음밥에 쏟아 넣어 함께 볶아주면 됩니다.

 

달걀-두개를-넣고-핑크솔트를-보여주는-장면
볶음밥만들기

볶아놓은 밥을 가장자리로 밀고 달걀 2개를 넣어주세요. 위에 닭가슴살에도 넣었던 핑크솔트를 넣어줍니다. 7가지 허브에 버터까지 함유되어 스테이크용 핑크솔트인데, 볶음요리에 넣으면 맛있더라고요. 달걀은 마구 젖어가며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달걀이 어느정도 덩어리가 지면 밥이랑 섞어주세요.

 

볶음밥에-맛간장을-넣은-모습
볶음밥만들기-맛간장

볶아준 밥을 가장자리로 다시 밀어주고 가운데, 맛간장 2T를 넣어 주세요. 사진처럼 거품이 보글보글 모두 올라오면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볶음밥-대게굴소스를-넣은-모습
볶음밥만들기
대게굴소스의-모습
대게굴소스

이제 마지막으로 대게굴소스를 넣어주세요. 전 2인분이지만, 맛간장과 핑크솔트가 들어갔으니 양을 많이 넣지는 않을 거예요. 1t 정도 넣은 것 같습니다. 이제 골고루 섞어가며 마지막으로 볶아주면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그릇에-담긴-볶음밥
볶음밥-완성

완성된 볶음밥을 그릇에 꾹꾹 눌러 담아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그릇으로 덮어 뒤집어주면 위 사진처럼 볶음밥이 예쁘게 나옵니다. 1인분으로 양이 많아 보이지만, 감칠맛 가득 대게굴소스가 들어가서 맛있으니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릇에-담긴-볶음밥의-모습
닭가슴살볶음밥

완성된 닭가슴살볶음밥 위에 전 사과농축식초를 뿌려주었습니다. 볶음밥이 늘 좀 기름져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느끼거든요. 이럴때 식초를 조금 뿌려 먹으면 훨씬 소화가 잘 됩니다. 볶음밥과 잘어울리는 독일식 양배추절임인 사우어크라우트를 꺼내 함께 합니다. 자주 만들어 먹는 볶음밥인데, 대게굴소스가 들어가니 감칠맛이 확 살아나서 훨씬 맛있었습니다. 입 짧은 옆지기도 엄지척 올려주면 다 먹었어요. 볶음요리에 좋은 대게굴소스 다음엔 볶음우동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대게굴소스 넣으면 훨씬 맛있을 것 같아요. 일반 굴소스보다 좀 더 깊은 맛이 나는데, 얄팍하지 않고 고급스러운 맛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한 청정원 대게굴소스, 집에 한 병 즈음 있으면 좋을 것 같으니 기회되면 장만해 보세요. ^^

 

본 포스팅은 대상(주)로부터 제품 및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1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