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 콩나물국 끓이기 알려드려요~

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 콩나물국 끓이기 알려드려요~

오늘은 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 알려드려요. 콩나물국이 생각보다 끓이기 어려운 편인데, 오늘 제가 알려드린 대로 만들어 보세요. 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이니 구경해 보세요. 콩나물 한 봉지로 콩나물국 만들고 콩나물무침도 동시에 만들어봅니다. 콩나물국 레시피 시작해요.

콩나물국 끓이기

냄비에-육수-콩나물-마늘이-들어간-모습
콩나물국-끓이기

우선 맛있는 콩나물국을 끓이기 위해선 육수가 필요해요. 전 집에 있는 멸치육수 이용했어요. 육수 1.5리터에 콩나물 한 봉지를 씻어서 모두 넣어줍니다. 콩나물의 양은 300g 정도 되고, 굳이 뿌리를 다듬거나 하진 않았어요. 콩나물 뿌리가 우황청심환의 원료이니 그냥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육수에 콩나물, 다진 마늘 1T 넣어 끓여줍니다. 

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

냄비에서-콩나물을-건져낸-모습
콩나물무침-레시피

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의 포인트는 '콩나물 많이 넣어라'입니다. 아구찜 콩나물 같은 굵은 콩나물이 맛있긴 하지만, 구하기도 어렵고, 국산콩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도 주로 생협에서 산 콩나물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제 콩나물이 보글보글 끓었어요. 콩나물 반을 건져내어 콩나물무침을 만들어줍니다.

콩나물무침 레시피

데친-콩나물에-콩나물무침-양념이-들어간-모습
콩나물무침-레시피

데친 콩나물에 전 대파 대신 부추를 썰어넣고, 액젓과 깨와 검은깨를 갈아서 넣었어요. 골고루 섞어주고, 참기름 넣고 다시 섞어주면 콩나물무침이 완성됩니다. 콩나물무침에는 다진 마늘이 들어가면 맛있는데, 처음 콩나물 끓일 때 마늘이 들어가서 전 생략했어요. 다진 마늘이나 고춧가루 등 원하는 양념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그릇에-담긴-콩나물무침
콩나물무침

부추가 들어간 콩나물무침은 씹을수록 부추향이 느껴져 향긋하니 좋더라고요. 콩나물 한 봉지 사면 늘 콩나물국 만들고, 반은 덜어내어 콩나물무침을 만들어줍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니 콩나물 같은 저렴한 식재료를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콩나물국 새우젓

콩나물국에-새우젓을-넣는-모습
콩나물국-끓이기

콩나물국에는 새우젓을 넣어 줍니다. 일반 국간장보다 감칠맛이 있어 콩나물국이 더 맛있어집니다. 새우젓국물만 이용해도 좋고, 저처럼 잘게 다져서 넣어도 좋습니다.

 

콩나물국이-끓고-있는-모습
콩나물국-완성

콩나물국에 간이 맞으면 대파를 넉넉히 넣어줍니다. 특히 겨울에는 대파를 많이 넣어 끓이는데, 이게 환절기 감기에 참 좋아요. 콩나물국 레시피 그리 어렵지 않으시죠. ^^

 

그릇에-담긴-콩나물국과-콩나물무침
콩나물국과-콩나물무침

오늘은 맛있는 콩나물국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콩나물 한 봉지 사서 육수 넣고 끓인 후 반은 건져 내어 콩나물무침으로 만들고, 남은 반은 콩나물국으로 만들어줍니다. 오늘의 맛있는 콩나물국의 포인트는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는 거라는 점, 오늘 제가 알려드린 식으로 콩나물국 한봉지로 끓이면 간단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오늘 콩나물국 레시피 단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