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스프로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w.청정원 얌얌박스

크림스프로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w.청정원 얌얌박스

오늘은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적어봅니다. 청정원 얌얌박스 안에 있던 크림스프 이용해서 떡볶이 만들어봤는데요. 오랜만에 맛도 좋고, 무엇보다 크림스프 이용해서 만드니 간단해서 좋습니다. 더불어 청정원과 오롤리데이 콜라보 얌얌박스도 소개해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자아~ 크림스프로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릇에-담긴-까르보나라떡볶이
까르보나라떡볶이

완성된 까르보나라 떡볶이입니다.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만들기도 간단해서 좋습니다. 어려서 시판 크림스프 넣고 라면도 끓여먹고 했는데... 오랜만에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정원 얌얌박스

청정원-얌얌박스가-탁자에-놓인-모습
청정원-얌얌박스

청정원에서 보내주신 얌얌박스입니다. 이게 뭔가 궁금했는데요. 앞에 보니 오롤리데이의 캐릭터들이 보이더라고요. 청정원과 오롤리데이가 함께 만든 캠핑박스라고 해요. 휴가시즌이라 캠핑들 많이 가는데, 이 박스안에 캠핑에서 필요한 조미료들이 들어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더라고요.

 

얌얌박스를-열어-내용물이-보이는-모습
청정원-얌얌박스

청정원 얌얌박스 열어보니 많은 게 들어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많은 내용물이 들어 있어서 좋았어요. 여행갈때 양념류 다 싸가기는 했지만, 그거 참 귀찮고, 꼭 빠진 게 있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근처가서 새로 비싸게 구입하고 버리고 오곤 했는데요. 요대로 들고 갔다가 다 쓰고 요대로 담아서 다시 들고 오면 환경오염 부담도 없고 좋겠습니다.

청정원 오롤리데이 얌얌박스 구성품

얌얌박스의-내용물을-탁자에-펼쳐놓은-모습
청정원-얌얌박스

총 17종류가 들어 있다는데, 간편소스류 5종, 자연조미료 4종, 소미과 미원 등 5종, 장류 3종 꼭 필요한 것들이 다 들어 있어서 요것만 들고 가면 캠핑요리하기에 딱입니다. 아래 동영상 간단히 찍어봤으니 구경해 보시고, 구매처 링크(클릭) 남겨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청정원-얌얌박스-개봉기

 

우리쌀야채크림수프와-물
얌얌박스-크림수프
물에-크림수프를-풀고-있는-모습
얌얌박스-크림수프

전 얌얌박스안에 크림수프를 꺼내들었어요. 마침 떡볶이떡 해동해둔 것도 있어서 떡볶이 만들어 보려합니다. 늘 먹던 매운 떡볶이 말고 고소하니 까르보나라 만들어볼건데, 크림수프 이용하면 정말 간단히 만들수 있거든요. 우선 크림수프를 찬물에 미리 풀어줍니다. 이런 가루류는 되도록 찬물에 미리 풀어두어야 뭉치지 않고 좋아요. 카레가루도 마찬가지입니다.

까르보나라 떡볶이 재료

까르보나라떡볶이-재료

까르보나라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 재료는 떡볶이떡과 갖은 채소를 준비합니다. 카라멜라이즈 양파가 있으면 맛있는데, 날 더우니 오래 볶기가 귀찮아 오늘은 그냥 갑니다. 날도 시원해지면 왕창 만들어두어야겠어요. 채소도 냉동실에 있던거 털어봅니다. 오늘 떡은 별과 하트 같은 모양이 있는 떡이라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떡은 미리 물에 불려두어도 좋고,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해야 부드러워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단, 물에 불리려면 맛이 빠지니 오래 불려두지 마세요.

 

팬에-양파와-채소를-볶는-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만들기

먼저 팬에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서 나긋나긋해지면 채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떡볶이떡을-추가한-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만들기

야채넣어 몇 분간 볶다가 바로 떡볶이떡을 넣어주고, 이때 밑간을 합니다. 전 지난번 소개해드린 청정원 핑크솔트 넣어줄 거예요. 아래 사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떡볶이떡에 간이 배이게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물을-넣는-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만들기

떡볶이떡을 좀더 불리기 위해 물 1/2컵 100ml 정도를 넣어 자박하게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여주면 훨씬 떡이 부드러워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풀어둔-크림스프를-넣는-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만들기

떡볶이떡에 간이 배이고 부드러워졌을 무렵 미리 풀어둔 크림스프를 모두 넣어주세요. 이제 보글보글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청정원 얌얌박스안에 든 크림수프는 3분 정도만 끓이면 완성이라고 써있었습니다. 캠핑가서도 물에 가루만 풀어서 3분간 끓이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게 크림수프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미리 빵을 사갔다면 한끼 식사나 간식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크림수프를-넣고-끓이는-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만들기

크림스프만의 농도가 나올 때까지 뭉긋하게 끓여줍니다. 바닥에 늘어 붙을 수 있으니 중불에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핑크솔트를-넣어-간을-맞추는-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만들기

이제 까르보나라 떡볶이 거의 완성입니다. 맛을 보면 간이 좀 심심할 거예요. 이럴때 모자란 간을 봅니다. 소금으로 간을 하고 마지막에 후추 정도만 넣어 마무리하면 됩니다. 전 스케이크 시즈닝 핑크솔트 넣어봅니다. 요즘 이제 제품 자주 사용해요. 허브는 물론 버터까지 들어가 일반 허브솔트보다 풍미가 좋고, 소금도 핑크소금이라 좋더라고요. 볶음밥이나 고기에나 각종 볶음요리에도 두루두루 활용합니다.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완성된-까르보나라-떡볶이-그릇에-담긴-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완성

완성된 까르보나라 떡볶이는 그릇에 담아냅니다. 푸짐하니 넘 맛있어 보이지요. 일반 까르보나라에는 우유와 생크림 등 많은 양의 유제품이 들어가는데, 크림스프 이용해서 만들면 확실히 부담은 없고 맛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떡볶이 만들기가 간단해서 제일 좋아요.

 

완성된-떡볶이에-치즈와-파슬리를-뿌린-모습
까르보나라-떡볶이-완성

오늘은 크림스프로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청정원 얌얌박스 소개하면서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크림스프 이용하면 맛의 차이가 누가 만들던 크지 않으니 초보분도 만들기 편하답니다. 갖은 채소를 볶다가 떡과 크림스프를 넣어 끓여주고 입맛에 맞게 간만 맞추면 완성되니 간단하죠. 까르보나라 떡볶이 만들기 기회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더불어 캠핑 자주 가는 분들도 청정원과 오롤리데이가 콜라보해서 만든 얌얌박스도 구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가 많이 오는데,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코로나도 항상 조심하셔요. ^^

 

본 포스팅은 대상(주)로부터 제품 및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