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 머릿고기 순댓국으로 초간단 순대국밥 만들기

한살림 머릿고기 순댓국으로 초간단 순대국밥 만들기

오늘은 한살림 머릿고기 순댓국 이용해서 초간단 순대국밥 만들기 적어봅니다. 양념이랑 대파, 청양고추 등 몇 가지만 준비하면 되니 순대국밥 만들기 세상 간단해서 좋아요. 가끔 입맛 없고 허하다 싶을 때 제가 사다 먹는 음식인데, 먹고 나면 살이 좀 붙는 느낌이 들어 좋습니다. 

한살림 머릿고기 순댓국

한살림-머릿고기-순댓국
한살림-머릿고기-순댓국
한살림-머릿고기-순댓국-내용물

한살림에서 나오는 머릿고기 순댓국입니다. 가격은 8천 원이 넘어서 착하진 않은데, 들어가는 재료가 생협답게 좋아서 마음에 듭니다. 한살림 한우와 돼지고기로 육수를 냈고, 머릿고기랑 순대, 곱창까지 따로 포장되어 들어 있어서 불거나 터질 염려가 없어 좋습니다. 조만간 초복인데, 늘 먹던 삼계탕 말고 머릿고기 순댓국 어떠세요? 제 체질에는 삼계탕보다 순댓국이 더 좋아서 가끔 사다 먹고 있습니다.

순대국밥 만들기

냄비에-한살림-순댓국중-부재료-넣는-장면
냄비에-한살림-순댓국중-부재료-넣는-장면

우선 들어있던 사골을 냄비에 넣어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나머지 부재료를 넣어 함께 끓여줍니다. 처음부터 함께 넣어 끓이면 순대의 내용물이 빠져나오고, 곱창이 질겨질 수 있다니 꼭 사골을 먼저 끓인 후에 넣어줍니다.

순대국밥 다대기

순대국밥-다대기-만드는-모습
순대국밥-다대기-만드는-모습

순대국밥에 함께 넣어 먹을 순대국밥 다대기 만들어둡니다. 고춧가루 1T, 국간장 1T, 다진 마늘 1t, 설탕 1t, 액젓 1/2t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순대국밥 들깨가루

순대국밥에-들어갈-부재료들
순대국밥에-들어갈-부재료들

순대국밥에 들어갈 나머지 부재료 준비합니다. 들깨가루 1T, 청양고추 1/2개, 밥 1 공기, 대파 1/2대 준비했습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었어요.

 

끓고-있는-순댓국에-부재료를-넣은-모습

사골이 끓어서 부재료를 넣었고, 그리고 다시 끓기 시작할 때 불을 끕니다. 그리고 대파와 청양고추, 들깨가루를 넣어 순대국밥 만들기를 끝냈습니다. 

초간단 순대국밥 완성

완성된-순대국밥
완성된-순대국밥

순대국밥 시판 제품 이용하니 세상 간단해서 좋은데요. 오늘은 한살림 제품이라 첨가물도 없고, 좋은 재료로 만들었으리라 생각되니 복날 먹기에 딱이다 싶습니다. 순대국밥 만들기 참 쉽죠. 다대기와 대파와 청양고추, 들깨가루만 있으면 완성되니 말입니다. 전 밥이랑 김치, 연근피클 함께 준비했습니다.

순대국밥 칼로리

완성된-순대국밥에-다대기를-올린-모습
완성된-순대국밥에-다대기를-올린-모습

한살림 머릿고기 순댓국은 담백하고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약간 느끼할 때 만들어둔 다대기 넣어 먹으면 훨씬 맛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순대국밥 칼로리 높은 거 알고 계시나요? 생각보다 칼로리 높으니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한살림 머릿고기 순댓국으로 초간단 순대국밥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방식이니 집에서 드시기에 깔끔하고 좋으니 기회 되면 만들어 보세요. 코로나가 다시 확산세 인가 봅니다. 이웃님들도 모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