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요리 | 야채 가득 부드러운 닭고기 카레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 야채 가득 부드러운 닭고기 카레 만들기

오늘은 닭가슴살 요리로 야채 가득 넣어 만든 부드러운 닭고기 카레 만들기 적어봅니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 엄마가 제 생일에 해주신 게 카레였어요. 고기도 귀하고, 500원 하던 자장면도 귀했던 시절인데, 카레는 완전 다른 나라 음식이라 제가 참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지금 카레를 보면 어릴 때 생각이 나네요. 오늘은 닭고기 카레 만들어 볼 거예요. 야채 가득 넣고, 닭가슴살도 넣고, 부드러우라고 '이거' 넣어 볼 건데, 완성 후 맛이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어떤 카레 만들기인지 구경해 보세요.

카레가루 덩어리

카레가루는 먼저 물에 풀어 놓으세요. 카레 먹을 때 카레가루 덩어리가 가끔 씹히기도 했는데, 그건 뜨거운데 카레가루를 넣어줘서 그래요. 뜨거운 물에는 덩어리가 지거든요. 그러니 미리 찬물에 카레가루를 넣어 덩어리 지지 않도록 미리 풀어주세요. 거품기 이용하면 편해요.

맛있는 카레 만들기 팁1

카레가 맛있으려면 양파를 오래 볶으면 맛있어져요. 양파를 오래 볶아 캐러멜 라이즈 해서 넣으면 정말 맛있거든요. 그래서 양파를 사서 왕창 볶아 미리 카라멜라이즈화 시켜 냉동 소분해 두기도 합니다. 전 오늘 양파 1개 큼직하게 썰어서 기름에 달달 볶아주었어요. 시간이 없다면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어 볶다가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카레 재료

양파가 투명하게 익은 후 썰어둔 야채를 잔뜩 넣어주었어요. 전 감자와 당근, 애호박을 넣어 주었습니다.

카레 감자 익는 시간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브로콜리 줄기도 넣어주었어요. 브로콜리 데치고 나면 줄기 부분 잘 안 먹으려고 하는데, 아예 작게 잘라 냉동 소분해서 카레나 볶음밥 등에 넣기에 좋습니다. 이제 달달 볶아주세요. 감자와 당근이 반 정도 익으면 다음 단계로 나아갑니다. 감자가 반 정도 익는 게 어느 정도냐면 감자의 가장자리가 살짝 익은 게 보입니다.

닭고기 카레 만들기

이제 새송이버섯과 닭가슴살을 잘라서 넣어주었어요. 바닥까지 골고루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닭고기의 색이 변할 무렵 물을 부어주세요. 

카레 물 비율

이제 물을 넣어 푹 끓여줍니다. 내용물이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물론 가장 좋은 건 카레가루 뒷면에 나온 레시피대로 만드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전 물 대신 육수를 넣어 주었어요. 감자와 당근이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간도 볼 거예요.

 

당근과 감자가 다 익으면 풀어놓은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끓여줍니다.

부드러운 카레 만들기

보글보글 카레가 끓어오릅니다. 이때 생크림을 넣어줍니다. 전 1.5T 정도 넣어준 것 같아요. 다소 날카로운 맛의 카레가 훨씬 부드러워진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한소끔 끓여주고 간을 보세요. 모자란 간은 해주면 닭고기 카레 완성입니다. 

 

닭가슴살이 들어가지만, 카레 때문에 퍽퍽함은 덜 느껴져요. 그리고 채소가 가득 들어가서 좋습니다. 완성된 카레는 밥과 함께 그릇에 담아줍니다.

 

완성된 카레에 밥과 모닝빵 하나를 같이 챙겨봅니다. 매콤 제육볶음도 조금 담아냈습니다. 빵과 먹는 카레도 맛있고, 밥과 먹는 카레도 정말 맛있습니다. 생크림을 넣으니 확실히 날카로운 맛을 눌러줘서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닭가슴살 요리로 닭고기 카레 만들기 소개해드렸습니다. 채소 가득 넣어 만든 버전이라 푸짐하고 맛도 좋으니 기회가 되면 만들어 보세요.

 

비프카레 | 소고기안심 듬뿍~ 부드러운 소고기카레 만들기

 

비프카레 | 소고기안심 듬뿍~ 부드러운 소고기카레 만들기

오늘은 부드러운 소고기카레 만들기 적어봅니다. 소고기안심을 듬뿍 넣은 비프카레, 카레스튜 같아서 빵과 먹기에 참 좋더라고요. 오늘의 포인트는 소고기안심의 부드러움을 살리는 거예요.

lara.tistory.com

한살림 순한맛카레 레시피 명절뒤엔 초간단요리

 

한살림 순한맛카레 레시피 명절뒤엔 초간단요리

오늘은 한살림 순한맛카레 만들기 초간단 요리 카레 레시피 적어봅니다. 명절에 기름진 거 먹었더니 입맛이... 이것저것 만들기도 귀찮고 간단하게 카레 만들었더니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한살

lara.tistory.com

티카마살라 이용해 쉽게 인도카레 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이용해 쉽게 인도카레 만드는법

오늘은 티카마살라 이용해서 쉽게 인도카레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키친오브인디아에서 나오는 티카마살라는 직구로 자주 샀던 것 중 하나예요. 이게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워서 오늘 인도카레

lara.tistory.com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아니 카레파스타 좋아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아니 카레파스타 좋아요~

카레 좋아하세요? 어려서 생일날 먹었던 게 카레예요. 형편이 넉넉한 집이 아니라서 어린 저에겐 미역국 보다 카레를 만들어주셨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거기엔 고기가 들어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