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요리 |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 닭죽 끓이기

닭가슴살 요리 |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 닭죽 끓이기

오늘은 닭가슴살 요리,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 닭죽 끓이기 적어봅니다. 닭가슴살로 끓이니 만드는 방식이 수월하고, 찹쌀밥을 따로 지어 체질에 맞는 것을 챙겨 넣어 맞춤 보양식으로 만든 닭가슴살 닭죽입니다. 맛도 좋고, 더운 여름 보양식으로도 좋으니 닭가슴살 이용해서 닭죽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닭가슴살 닭죽 재료

닭가슴살 삶기- 월계수잎 통후추 황기 생강 대추

닭가슴살 닭죽을 만들 때 들어가는 기본 향신채입니다. 황기, 대추, 생강, 통후추, 월계수 잎을 준비합니다. 여기에 청주 정도만 있으면 재료 준비는 끝~ 생강은 냉동실에 보관했던 편 생강입니다. 대추는 칼집을 내어야 우러나오니 꼭 칼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냉동 닭가슴살 삶기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3덩어리에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황기, 대추, 생강, 통후추, 월계수잎, 청주 1T 정도 넣어줍니다. 대추는 사진 자세히 보면 길게 칼집이 난 걸 볼 수 있습니다. 전 냉동상태 닭가슴살을 그대로 넣었습니다. 이제 끓여주세요.

부드러운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삶는법

끓기 시작하면 거품이 떠오르는데, 이거 모두 걷어내 줍니다. 거품을 모두 걷어내고 중 약불에서 10~20분 정도 끓여주세요. 부드러운 닭가슴살 삶는 법은 센 불에서 삶지 않는 것입니다. 천천히 삶아야 닭가슴살이 부드러워요.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어 봤는데요. 저희 집에서 자주 먹는 것 중 하나가 닭가슴살이에요. 고기의 누린내를 싫어

lara.tistory.com

닭육수 활용과 보관법

닭가슴살 삶는법 - 닭육수

닭가슴살이 다 삶아졌으면 닭가슴살은 건져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쪽쪽 찢어두고, 닭가슴살 삶은 물은 닭육수로 쓰일테니 체에 걸러 준비합니다. 전 1리터가 안 되더라고요. 평소 닭가슴살을 자주 삶는 편이라 이렇게 만든 닭국물은 닭육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옆지기 체질에 잘 맞으니 밥물로 넣기도 하고, 면요리할 때 국물로 활용하기도 하고, 냉동실에 소분해서 얼렸다가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습니다.

찹쌀밥 하는 법

찹쌀밥 치아씨드

닭죽에는 아무래도 찹쌀밥이 들어가야 맛있잖아요. 찹쌀밥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압력밥솥 이용할 거라 미리 찹쌀을 불리거나 하진 않았어요. 찹쌀 씻어서 바로 넣고, 밥물을 닭육수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까만 건 치아씨드인데, 요즘 두루두루 챙겨보고 있는 잡곡입니다.

치아씨드 먹는법

찹쌀밥 치아씨드

일반 밥보다는 훨씬 질게 부드럽게 찹쌀밥을 지었습니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어요. 치아씨드 먹는 법으로 가장 쉬운데, 밥으로 먹는 것 같아요. 치아씨드에 물이 닿으면 바로 불기 시작하거든요.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살살 문질러가며 씻어주세요. 그리고 밥에 넣어 밥을 만듭니다. 워낙 사이즈도 작고 하니 평소 밥하듯이 하면 되고, 하루의 20g 이상 먹지 말라니 밥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이상은 드시지 마세요.

닭죽 끓이기

닭죽 끓이기

이제 본격적으로 닭죽 끓여볼까요. 쪽쪽 찢어둔 닭가슴살과 닭육수를 넣어 원하는 농도를 맞춰줍니다.

닭죽 부추랑 토마토소금

닭죽 끓이기

닭죽에는 부추가 궁합에 좋죠. 냉동실에 부추 소분했던 거 꺼내 넣어줍니다. 그리고 감칠맛을 더할 토마토소금과 고소함을 담당할 깨를 수북하게 넣어 주었어요. 깨는 참깨와 검은깨를 동시에 갈아서 넣어주었습니다.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얼마 전 익힌 토마토주스 만들기 소개해드렸어요. 오늘은 그때 알려드린다고 했던 토마토소금 만들기 적어봅니다. 토마토 껍질과 소금이 1:1로 들어가니 저염식에 사용하기 좋은 건강소금입니

lara.tistory.com

부추보관법 냉장냉동으로 부추 한 단 알뜰하게~

 

부추보관법 냉장냉동으로 부추 한 단 알뜰하게~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법, 부추보관법 알려드려요. 부추를 사게 되면 요리하고 꼭 남게 되는데요. 남은 게 시들해지면서 물러지니 버리기 십상입니다. 오늘은 제가 부추를 냉장고에 보관하

lara.tistory.com

원하는 스타일대로 닭죽 만들기

닭죽 끓이기

그리고, 후추와 참기름,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이렇게 원하는 스타일대로 닭죽 만들기 끝~ 옆지기가 소화기관이 자주 탈이 나다 보니 죽을 자주 먹는데, 수분 많은 죽을 정말 싫어해요. 아플 때 생각이 나겠지요. 그래서 죽 같지 않게 진밥 같이 이렇게 만들어 주는데, 이게 정말 맛있거든요. 오늘 닭죽은 제 체질도 아닌데, 간 보다가 저도 몇 숟가락 먹었답니다. ^^;;

여름 보양식 닭죽

닭죽 끓이기 - 닭가슴살요리

그릇에 완성된 닭죽을 담아냅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닭죽 참 좋아요. 여기에 새콤하게 맛있는 총각무 피클과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준비합니다. 한 입에 쏙 잘라서 동치미까지 준비하면 한 끼 식사 근사하게 차려집니다. 정성 가득한 닭죽, 여름 보양식 먹고 더운 여름 잘 지나봅시다.

 

닭죽 끓이기 - 닭가슴살요리

소화에 도움되는 총각무피클 만들기 | 무청지짐 갈무리방법까지

 

소화에 도움되는 총각무피클 만들기 | 무청지짐 갈무리방법까지

오늘은 총각무 피클 만들기 적어봅니다. 여름에 새콤달콤 입맛 돌게 피클 만드시잖아요. 특히 소화에 도움이 되라고 무피클 만드는데요. 무피클보다 총각무 그러니깐 알타리무피클이 소화효소

lara.tistory.com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닭가슴살 닭죽, 얼마 전 만든 총각무 피클 올려서 먹음 정말 맛있어요. 사진은 레디쉬군요. 방울토마토 매실절임도 새콤하게 입맛을 살려주니 좋습니다. 

오늘은 닭가슴살 닭죽 끓이는 법, 4월의라라 스타일의 닭죽입니다.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 닭죽, 닭 한 마리 푹 고아서 만드는 방식도 좋은데, 닭가슴살로 오늘처럼 만들면 시간이 훨씬 적게 들고 여러 가지 다양한 시도가 가능해서 제 식대로, 먹는 사람 체질에 맞게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도 조만간 끓여 먹을 텐데, 전 제 체질에 맞는 녹두나 팥을 이용하고, 닭으로는 만들지 않을 것 같네요.

날이 많이 덥습니다. 땀도 많이 나고, 쉽게 피곤해지는데, 여름 보양식으로 닭이 체질에 맞는다면 삼계탕도 좋고, 오늘 알려드린 닭죽도 좋으니 기회 되면 만들어 보시고, 사서 드셔도 좋습니다. 오늘 제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세요. 답방 꼭 갑니다.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가장 먼저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