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으로 좋은 짭조름한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밑반찬으로 좋은 짭조름한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밑반찬으로 좋은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닭가슴살 요리 참 많은데, 그중 닭가슴살장조림은 자주 만드는 것 같아요. 부드럽게 닭가슴살 삶는 법도 알려드릴 테니 구경해 보세요. 짭조름하면서도 맛있습니다.

 

완성된 닭가슴살장조림
닭가슴살장조림

퍽퍽한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삶아서 양념장에 조려서 만든 닭가슴살장조림입니다. 일반 장조림 만드는 방식과 같아요. 우선 닭가슴살장조림 레시피부터 보시죠.

닭가슴살장조림 레시피

재료: 닭가슴살 300g

삶기: 물 4컵, 대파 1대, 청주 2T

양념: 물 2컵, 진간장 7T, 설탕 1T, 맛술 1T, 마른 고추 1개, 마늘 8쪽, 통후추 1/2t

1. 닭가슴살에 물, 대파, 청주를 넣어 10분간 끓인다. 떠오르는 거품은 걷어내고, 찬물에 헹궈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둔다.

2. 냄비에 닭가슴살 삶은물 2컵과 양념을 넣어 센 불에서 20분간 끓인다.

3. 자박하게 국물이 조려지면 조청 1T와 깨를 갈아 넣고, 약불에서 5분간 끓이고 마무리한다.

 

 

자연드림 닭가슴살
무항생제 닭가슴살

자연드림에서 산 닭가슴살입니다. 무항생제에 논 지엠오 콩으로 키웠다고 해요. 청정 제주에서 생산했다고 하니 안심입니다.

 

자연드림 닭가슴살 100g씩 소분된 모습
닭가슴살 100g

닭가슴살 300g인데, 100g씩 소포장되어 있어서 하나씩 꺼내어 사용하기가 좋아요.

 

닭가슴살 삶느라 양념을 넣는 모습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을 삶아볼 건데, 닭을 깨끗하게 물에 씻어서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통후추와 월계수 잎을 넣고, 청주를 넣어 끓여줍니다. 레시피에는 대파와 청주만 썼는데, 그렇게 해도 되고, 통후추와 월계수 잎을 넣어도 됩니다.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거품을 걷어내는 모습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삶는동안 떠오르는 거품은 걷어내 주세요.

 

닭가슴살이 삶아진 모습
닭가슴살 삶는법

10분 정도 끓이면 닭가슴살 속까지 다 익습니다.

 

닭가슴살 건져낸 모습
삶은 닭가슴살

삶은 닭가슴살을 다이어트나 운동하며 많이 드시는데, 어떤 건 닭 냄새, 닭 비린내도 나고 하는데, 자연드림 이 제품은 전혀 그런 게 없어요. 이제껏 참 많은 닭가슴살을 먹어봤는데, 그리 퍽퍽하지도 않고, 부드럽고, 잡내도 없이 맛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찢어놓은 모습
삶은 닭가슴살

삶은 닭가슴살은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세요.

 

닭가슴살 삶은 육수
닭가슴살 삶은 육수

닭가슴살을 삶은 육수는 체에 걸러 보관해 두었다가 국물요리에 이용하거나 밥물로 사용합니다. 체질에 맞는 옆지기 음식에 주로 넣어요.

 

닭가슴살장조림 양념 넣은 모습
닭가슴살 양념장

삶은 닭가슴살에 레시피에 나온 양념을 모두 넣어주세요. 전 마늘 알레르기 때문에 마늘은 생략했지만, 마늘을 넣음 맛있으니 드실 수 있으면 넣어보세요.

 

닭가슴살장조림 조리는 모습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양념을 넣은 뒤 불 위에 올려 센 불에서 20분간 끓여주세요. 저 수분을 거진 날린다고 생각하세요.

 

닭가슴살장조림 20분간 조린 모습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20분이 지나고 자박자박 닭가슴살장조림 거진 조려진 모습이에요.

 

닭가슴살장조림에 조청을 넣는 모습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닭가슴살장조림에 통깨를 갈아넣은 모습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마지막으로 조청과 깨를 갈아 넣고 약불에서 5분 정도 끓이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닭가슴살장조림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이렇게 닭가슴살장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 법 어떻게 보셨나요?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으니 기회 되면 만들어 보세요.

 

그릇에 담은 닭가슴살장조림
완성된 닭가슴살장조림

닭가슴살장조림은 짭조름하면서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밑반찬으로 좋아서 아이들 반찬으로도 추천해요.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매운 고추나 자극적인 건 좀 빼주어도 좋습니다. 오늘도 단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마무리해요. 태풍이 지나가고 비가 많이 오려나 봐요. 저희 동네에도 어제부터 계속 비가 내립니다. 모두 활기찬 한 주 시작하세요. ^^

 

닭가슴살장조림 만드는법 유튜브동영상

닭가슴살장조림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음원 저작권 때문에 소리를 모두 지워서 좀 답답하실 거에요. 과정만 보시길 바랍니다. ㅜ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