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수확 - 베란다텃밭(다이소 재배키트)

당근 수확 - 베란다텃밭(다이소 재배키트)


당근 수확 - 베란다텃밭


다이소에서 사온 피망과 당근 재배키트에요.

피망이나 당근은 먹어보기만 했지 어떤 모습으로 자랄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생전 처음 피망과 당근을 키워보기로 했어요.


당근수확_베란다텃밭다이소_당근피망_재배키트다이소_당근피망_재배키트

압축배양토라고 흙까지 들어 있어서 신기했어요

피망은 3개, 당근은 5개의 씨앗이 들어 있어요.


다이소_당근피망_재배키트

납작한 압축배양토에 미지근한 물을 붓고 2~3분 기다리면 배양토가 3cm 정도 부풀어 올라요.


다이소_당근피망_재배키트다이소_당근피망_재배키트

씨앗을 심고 한 일주일 정도 배양토가 마르지 않게 물을 주고,

뚜껑을 덮어 놓았습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새싹이 나왔어요.

배양토 아래까지 뿌리가 나왔어요.


당근수확_베란다텃밭

이제 좀 넓은 집으로 이사시켰어요.


피망_베란다텃밭

파랗게 잘 자란 피망입니다. 


피망_베란다텃밭피망_베란다텃밭

작고 소담한 흰색 꽃이 피더니 소식이 없네요.

이내 잎이 누렇게 떠서 작게 달린 열매마저도 똑하고 떨어졌습니다.

아쉽지만, 피망은 실패한 것 같아요.


당근수확_베란다텃밭

그러나 당근은 아주 잘 자라고 있습니다.


당근수확_베란다텃밭

이제 당근 수확을 해 볼까요.


당근수확_베란다텃밭

맘 급한 저는 아랫부분이 어떻게 생겼을까 아주 궁금한 거예요.

생각보다 작아서 좀 실망했지만, 더는 자랄 것 같지도 않고...

뭐 만들어 먹기도 뭣한 크기라 울 남편이랑 반으로 잘라 먹었습니다.

향도 좋고 맛도 있었어요.

^^


다이소 재배키트초보자가 접근하기 좋은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키워 보면 자연교육이 따로 없어요.

재배키트를 이용해 초보자도 쉽게 접근하다 보면

자기 집 베란다를 텃밭으로 만드는 일도 쉽게 도전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