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들깨가루 요리 버섯들깨탕 만들기

몸에 좋은 들깨가루 요리 버섯들깨탕 만들기

오늘은 몸에 좋은 들깨가루 요리, 버섯들깨탕 만들기 적어봅니다. 버섯의 제철인 가을 겨울이 좋다지만, 요즘처럼 더울 때에 기름진 보양식보다 담백한 버섯들깨탕도 좋더라고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한 들깨가 들어간 버섯들깨탕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버섯 세척 하는 방법

여러종류의-버섯을-잘라놓은-모습
버섯들깨탕-재료

버섯들깨탕에 들어갈 재료들 썰어봤습니다. 버섯은 총 4가지 준비했어요. 새송이버섯과 느타리버섯, 만가닥버섯, 팽이버섯입니다. 다른 종류의 버섯도 상관없으니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준비합니다. 개인적으로 표고버섯이 들어간 게 맛있는데, 이번에는 생략했습니다. 그리고 대파 1/2대 정도 어슷하게 썰어 함께 준비합니다. 버섯은 어떻게 세척하시나요? 버섯 세척하는 방법으로 전 물에 한번 빠르게 먼지 정도 흘러 보낸다 싶게 닦아주고 있습니다. 영양소가 파괴되니 어쩌니 하지만, 좀 찜찜한 게 사실이거든요. ^^

버섯들깨탕 찹쌀가루

찹쌀가루와-들깨가루를-섞은-모습
버섯들깨탕-찹쌀가루와-들깨가루

보통 버섯들깨탕을 만들때 들깨가루만 넣는 경우가 많은데, 찹쌀가루나 쌀가루를 넣어주면 국물의 농도를 맞춰주니 좋습니다. 전 들깨가루와 찹쌀가루의 비율을 2:1 정도로 넣고 육수 조금 넣어 미리 풀어주었어요.

 

육수에-국간장을-넣는-모습
버섯들깨탕끓이기

육수에 국간장을 미리 넣어줍니다. 전 육수 끓일 때 자투리 채소를 넣는데, 이번 육수에는 적양배추 속대가 들어갔더니 색이 진한 육수가 되었습니다. 이제 버섯을 넣어볼까요.

 

육수에-버섯을-넣은-모습
버섯들깨탕-버섯넣기

팽이버섯만 빼고 모든 버섯을 넣어 끓여주세요. 끓으면서 올라오는 거품은 모두 걷어냅니다.

 

팽이버섯과-양념을-넣는-모습
버섯들깨탕에-들깨가루-넣기

이제 팽이버섯을 넣고 들깨가루와 찹쌀가루 풀어놓은 것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한소끔 끓이세요.

들깨가루 효능

들깨가루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이 지방산은 몸에서 만들 수가 없어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식물 중에는 들깨에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들깨가루는 성인병 예방과 뇌기능 향상, 알레르기 질환 예방까지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들깨가루는 산패가 쉬워서 되도록 냉동실에 보관하고, 많은 양을 사지 말고, 먹을 만큼 사서 그때그때 꺼내 쓰시길 권합니다.

 

대파와-후추-소금으로-마무리간을-하는-모습
버섯들깨탕-완성

어느새 버섯들깨탕이 완성되었는데요. 마지막으로 모자란 간을 보고, 대파와 후추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버섯들깨탕 만들기

완성된-버섯들깨탕을-뚝배기에-담은-모습
버섯들깨탕-완성

완성된 버섯들깨탕은 뜨끈하게 뚝배기에 담아 냅니다. 버섯들깨탕 만들기 어렵지 않으시죠. 건강한 들깨가루의 고소함과 쫄깃한 버섯의 식감을 즐기기 좋은 버섯들깨탕, 담백하고 깔끔하니 맛있습니다.

 

머위대 요리 | 여름반찬으로 좋은 머위대들깨볶음 만드는법

 

머위대 요리 | 여름반찬으로 좋은 머위대들깨볶음 만드는법

오늘은 제철 머위대 요리 적어봅니다. 머위대들깨볶음 만들어 볼 건데요. 머위대는 손질하는 과정이 좀... 귀찮아서 안 드시는 분이 많으시더라고요. 물론 좀 귀찮긴 한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

lara.tistory.com

들깨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조랭이미역국으로 끓여보세요~

 

들깨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조랭이미역국으로 끓여보세요~

들깨가 들어간 고소한 들깨미역국 맛있습니다. 오늘은 거기에 조랭이떡을 더해보았어요. 조랭이떡을 더한 조랭이미역국으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들깨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적어봅니다.

lara.tistory.com

들깨가루 요리

버섯들깨탕을-한숟가락-뜬-모습
버섯들깨탕-완성

몸에 좋은 들깨가루 요리가 다양합니다. 통들깨부터 거피들깨가루, 껍질을 벗기지 않은 들깨가루 등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전 들깨가루 요리 거의 다 좋아하지만, 버섯들깨탕 참 좋아해요. 버섯은 사계절 나오고, 들깨가루도 구하기 어렵지 않으니 365일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버섯들깨탕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기회 되면 만들어 보세요. 코로나가 다시 확산세 인가 봅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