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간장 하나로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맛간장 하나로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오늘은 맛간장 하나로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적어봅니다. 요즘 감자가 제철이라 정말 맛있더라고요. 쪄 먹고 볶아먹고 끓여먹고...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나요? 전 오늘 감자볶음 만들었는데, 당근과 양파, 냉동실에 있는 쪽파를 더했어요. 맛간장 하나로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게 하는 법도 꼼꼼하게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게 하는 법

재료 준비부터 해볼까요. 전 오늘 감자 말고 당근이랑 양파도 준비했어요. 양은 상관없고, 원하는대로 준비하세요. 마지막에 간만 잘 맞추면 되니깐요. 전 감자를 도톰하게 썰어서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었습니다. 전분기를 빼줘야 볶다가 팬에 늘어붙지 않아요. 감자를 채 썰고 찬물에 몇 분간 담가두었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게 하는 법은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첫째, 감자를 도톰하게 썰어주세요. 너무 얇게 썰면 볶다가 부서질 수 있으니 도톰하게 보통 0.5~0.7cm 정도로 썰어줍니다. 두번째, 너무 센불에서 볶으면 부서지기 쉬워요. 또한 감자를 완전히 익히지 말고 10% 정도는 감자의 남은 열로 익힌다 생각하세요. 세번째, 그래도 좀 걱정이 되면 소금물에 절인 후 조리하면 부서지지 않습니다.

감자볶음 레시피는 다양해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모두 한꺼번에 넣어 볶아주세요. 감자볶음 레시피는 참 다양해요. 감자를 오늘 저처럼 채로 썰어 볶기도 하고, 뚜걱뚜걱 모나게 썰어 볶아다가 조려주기도 하죠. 다른 채소를 더해서 볶아도 좋은데, 특히 버섯을 넣어 볶으면 식감이 서로 달라 재밌고, 버섯의 감칠맛으로 맛도 좋습니다. 볶다보면 버섯에서 수분이 나오니 감자가 늘어붙지 않게 볶을 수 있어 좋아요. 

감자볶음 만들기

 

 

감자볶음 만들기, 양손에 조리도구를 들고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전 주로 왼손에 숟가락 오른손엔 젓가락을 들고 볶아줍니다. 코팅팬이라 나무나 실리콘처럼 긁힐 염려가 없는 조리도구를 이용해요.

 

감자를 볶다보면 어느새 양파가 투명해 지는 시점이 옵니다. 이때 간을 하면 딱 좋아요. 전 오늘 맛간장을 이용할 건데, 맛간장은 폭탄효과를 거쳐야 맛있어요. 가스레인지가 아니라서 불편한 감이 많지만, 그래도 맛간장의 폭탄효과는 놓칠 수 없죠.

초간단 감자볶음 맛간장으로 도전

볶던 감자볶음을 사방으로 밀고, 가운데 맛간장을 넣어주세요. 전 맛간장 3T 정도는 넣은 것 같아요. 이대로 맛간장이 거품이 생기면서 바글바글 끓으면 그때 모두 골고루 섞어줍니다. 맛간장에 이미 간장은 물론이고 설탕과 청주, 각종 향신채까지 들어갔으니 이거 하나만 있으면 감자볶음 완성입니다. 초간단 감자볶음이라고 할만 하죠. 조미료 넣으신다면 저도 가끔 사용하는 굴소스 넣어도 좋습니다.

 

맛간장을 넣었더니 색이 진하게 변했습니다. 감자의 하얀 색을 살리고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됩니다. 이제 간을 보세요.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냉동실에 있었던 쪽파를 넣어주었습니다. 쪽파 대신 대파도 좋고, 전 가끔 부추를 송송 썰어 넣기도 합니다. 부추는 익히면 질겨지니 감자채 모양으로 넣으면 질기더라고요. 그래서 송송 썰어서 넣어줍니다.

 

이제 후추만 뿌려주면 초간단 감자볶음 완성입니다. 전 후추 이외에 허브시즈닝도 넣어주었어요. 허브시즈닝을 넣으면 향긋하고 풍미가 좋아져서 좋아합니다.

 

완성된 감자볶음입니다. 감자 부서지지 않고 잘 볶아졌죠. 감자는 도톰하게 너무 센불에서 조리하지 말고, 너무 오래 조리하지도 말고, 살짝 덜 익지 않았을까 했을때 그만두세요. 감자볶음의 남은 열로 충분히 익습니다.

 

오늘은 맛간장으로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는 팁도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감자가 맛있어서 계속 사게 되는데요. 당분간 다양한 감자반찬 감자요리들 알려드릴 것 같아요. 그러니 기대해 주시고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댓글 블로그 구독, 유튜브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맛간장 만들기 | 요리시간 단축시켜주는 맛간장 활용법도 알려드려요

 

맛간장 만들기 | 요리시간 단축시켜주는 맛간장 활용법도 알려드려요

오늘은 맛간장 만들기 적어봅니다. 맛간장 만들어두면 요리시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좋아요. 다른 양념 다 필요없고, 맛간장 하나만 넣으면 되니 간편합니다. 맛간장 활용법 요리법 다 알려드리

lara.tistory.com

감자볶음 소금으로 깔끔하게~ 감자볶음 만드는법 + 영상

 

감자볶음 소금으로 깔끔하게~ 감자볶음 만드는법 + 영상

감자볶음 소금으로 깔끔하게~ 감자볶음 만드는법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감자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려요. 소금으로 간을 해서 깔끔하고 담백한 감자볶음입니다. 제철 감자

lara.tistory.com

감자반찬 · 멸치랑 볶아 더욱 맛있는 감자멸치볶음

 

감자반찬 · 멸치랑 볶아 더욱 맛있는 감자멸치볶음

감자반찬 · 멸치랑 볶아 더욱 맛있는 감자멸치볶음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감자반찬 한 가지 알려드려요. 요즘 처치곤란 감자 있는 집이 많아요. 저희 집도 마찬가지~ 그래서 당

lara.tistory.com

카레향이 맛있는 카레감자볶음 만들기

 

카레향이 맛있는 카레감자볶음 만들기

카레향이 맛있는 카레감자볶음 만들기 요즘 감자가 참 맛있어요. 저도 담주에 수미감자 한 박스가 오는데, 그 맛이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매일반찬으로 먹기 좋은 감자볶음 만들어 봅니다. 향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