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실제후기 · PDF로 저장하기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실제후기 · PDF로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실제후기 적어봅니다. 저희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아니 잉크가 없어서...) 초본이나 등본 등의 서류는 구청이나 동사무소에서 떼었는데요. 요즘은 프린터가 없어도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알아봤습니다.
비도 오고 귀찮기도 하고... 오늘은 초본 인터넷으로 떼본 후기입니다. 제가 필요한 건 초본을 이메일로 보내는 거였는데, 인쇄 없이 바로 pdf로 저장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적어봅니다.
처음에는 구글 검색으로 민원24에 들어가 해봤는데, 프린터가 없다고 불가로 나오더라고요. 뭔가가 바꿔었다는데... 뭔소린지... 궁시렁궁시렁~ 툴툴거리며 또 가야 하나 싶었는데, 방법은 있었네요. 다시 검색해 보니 '민원24'가 '정부24'로 전환중이더라고요.정부24 들어가서 발급에 성공했어요. 자아~ 이 아줌마도 뗀 주민등록초본~ 캡쳐 하나하나 했지요, 착하지요. 이제 보실까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정부24 접속해서 필요한 서류를 찾아 클릭합니다. 전 주민등록 초본이 필요했어요.


그 다음으로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액티브X가 설치 안되어 있으면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언제까지... ㅜ


그럼 로그인하라고 하는데,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전 비회원신청으로 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검색해서 찾습니다. 흠... 왜 처음에 선택하게 한 것인지... 개선되겠지요?


초본을 선택하면 개인 인적 사항 및 필요한 개인정보 포함 여부를 선택해주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 확인 창이 뜨면 인증해 주세요.


필요한 서류가 처리되었다고 나옵니다. 문서 출력을 누르시면 초본이 열리면서 웹에서 바로 서류 확인이 가능해요. 다시 여기서 문서 출력을 누르시면 민원24 사이트에선 불가능했던 Microsoft Print to PDF으로 인쇄 없이 바로 pdf로 저장할 수 있어요. 그럼 이걸 가지고 프린터를 하시던지, 이메일로 제출하시던지 하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인터넷 발급은 무료네요.(모든 서류가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조금씩 개선되는 모습이 보여 반갑지만 아직도 물귀신 같은 액티브x는 정부 사이트에서도 여전해서 아쉽습니다. 초본 필요하시나요? 요즘은 이메일로 제출하라는 곳도 많더라고요. 오늘 저처럼 아줌마도 쉽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초본 pdf 발급받을 수 있어요.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