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사과초모식초로 샐러드드레싱과 식초음료 만들기

청정원 사과초모식초로 샐러드드레싱과 식초음료 만들기

오늘은 청정원 사과초모식초 활용기 적어봅니다. 이번 사과초모식초 일반 식초보다 목 넘김이 부드러워 식초음료로 마셔도 좋고, 샐러드드레싱이나 냉국, 절임, 무침 등 새콤한 맛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도 샐러드 드레싱과 마시는 식초음료로 활용해 보았으니 구경해 보세요.

 

청정원에 나온 사과초모식초입니다. 100% 국내산 사과 원료를 발효 시켜 만든 식초인데, 60년 전통식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초모 균을 넣어 발효시켰다고 합니다. 잘 발효된 사과초모식초에는 건강한 유기산이 가득해요. 원재료도 확인해보고 사과초모식초 사용방법도 더불어 확인해봅니다.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권하네요.

 

전 쌈채소로 샐러드를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깨끗하게 씻은 쌈채소를 먹기 좋게 뜯어 샐러드스피너로 물기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사과초모식초가 들어간 샐러드드레싱 만들어 봅니다. 우선 올리브오일 3T, 매실청 1T, 사과초모식초 2T, 핑크솔트를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이대로 잘 섞어주세요.

 

쌈채소에 사과초모식초 샐러드드레싱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릇에 담아주고, 부재료로 더 들어갈 만한 것들을 넣어줄 거예요.

 

전 황금향이 있어서 황금향 몇 쪽과 아몬드도 반으로 잘라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치즈도 갈아 올려 주었더니 푸짐하고 보기에도 맛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생수에 얼음 넣어주고, 사과초모식초를 3T 정도 넣었어요. 처음 마시니깐 좀 연하게 타서 마셔보려 합니다. 아직 낮에는 덥기도 해서 시원한 음료 찾게 되는데요. 식초라고 해서 많이 시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상큼하게 시큼한 정도라서 마시기 부담이 없었습니다.

 

오늘은 사과초모식초로 샐러드드레싱 만들어 쌈채소샐러드 만들어 보았습니다. 더불어 식초음료도 만들어봤는데요. 사과향과 부드러운 신맛이 기분을 상쾌하게 합니다. 몸에 좋은 식초, 저희 집도 자주 챙기는데요. 청정원 사과초모식초는 요리뿐만 아니라 마실 수도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샐러드드레싱 이외에 다양하게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대상(주) 로부터 제품 및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