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냄비 닦는법 · 까맣게 탄 스텐 냄비 베이킹소다로~

탄냄비 닦는법 · 까맣게 탄 스텐 냄비 베이킹소다로~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까맣게 탄 스텐냄비 닦는법 알려드려요. 탄 냄비도 정도에 따라 닦는 법이 달라지는데요. 오늘 같은 경우에는 고구마를 찌다가 물이 졸아 들어서 탄 거라 탄 물질이 심플해서 베이킹소다 정도면 되겠더라고요. 자아~ 아래 유튜브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비포에프터가 확실합니다. 오늘은 수월한 편이라 다행이에요. 아래 유튜브 동영상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탄냄비 닦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
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여러분의 응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요즘 밤고구마가 새로 나와서 사서 쪄 먹었어요. 아랫쪽을 물을 넣고 삼발이 올려 쪘는데, 물이 부족했는지 홀라당 타버렸네요. ㅜ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완전 까맣게 탄 스텐냄비가 되었습니다. 이 냄비가 자그마치 20년이 넘은 건데, 아직도 잘 쓰고 있거든요. 그간 이 냄비 많이 태워 먹었습니다.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먼저 물로만 세척을 하세요. 최대한 탄 부분을 떼어내는데, 전 수저와 쇠수세미 이용했습니다. 스텐에 쇠수세미 이용하면 안되지 않나요? 네 기스가 나긴 해요. 하지만, 스텐에 쓰지 말아야 할 건 초록색 수세미인데, 이건 연마제가 들어갔거든요. 탄 부분을 긁어 내는 거라서 부드러운 수세미로는 안 되니 쇠수세미로 살살 문질러 닦아주어야 떼어져요.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1차 애벌 세척한 후의 모습, 제법 많이 닦아졌죠. 오늘은 수월하다니깐요. ㅋ 이제 베이킹소다를 넣어 끓여 줄 거에요.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베이킹소다 2수저 넣고 탄부분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끓여주세요. 늘어붙은 게 많은 삼발이도 함께 넣어 주시고요.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이고 15분간 끓여주세요.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15분 뒤 탄 부분이 모두 일어났어요. 오늘은 쉬운데요. 나머지는 쇠수세미 이용해 살살 문질러 줍니다.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요렇게 탄 스텐 냄비가 새것이 되었어요. 만약, 15분 후에도 늘어 붙은 탄 부분이 남았다면 식초나 구연산수를 뿌려가며 최대한 긁어낸 후 다시 베이킹소다 넣어 끓여주세요. 그래도 남았다면 다시 반복해 주시면 왠만하면 다 되더라고요.

탄냄비닦는법_탄스텐냄비
자아~ 완전 새 냄비가 되었어요. 오늘은 고구마 찌다가 태운 냄비, 탄냄비 닦는법 알려드렸어요. 탄냄비 닦는법 어렵지 않으시죠. 냄비를 자주 태우진 않지만, 태울 때마다 그때마다 닦는 법을 드릴게요.
추석도 지나고 이제 2019년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도 어찌나 시간이 빨리 가는지요. 이웃님들도 편안한 9월, 남은 2019년도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