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동 맛집 건강한 밥상 '고미고미' 강추!

서현동 맛집 건강한 밥상 '고미고미' 강추!

서현동 맛집 건강한 밥상 '고미고미' 강추!


어제 옆지기와 서현역에 다녀왔어요.

볼 일 다 보고, 오랜만에 AK몰도 구경하고, 알라딘도 구경했어요.

외출할 때 밖의 음식 먹고 속이 편하지 않고 탈이 잘 나는 옆지기를 위해 도시락을 자주 싸요.

오늘은 서현동 맛집이라고 소문난 '고미고미'를 방문할 거라 패스~


'고미고미'는 저염식당, 첨가물을 넣지 않는 식당으로 동네에서 유명해요.

가게 입구에 '건강한 밥집 찾다가 열 받아서 우리아빠가 차린집'

이 문구가 어찌나 공감이 가던지요.

그 음식맛이 어떨지 기대가 컸는데, 

역시 앞으로 서현역 갈 일 있음 '고미고미'만 가게 생겼어요.

오늘은 서현동 맛집 건강한 밥집 '고미고미'의 건강한 밥상 체험한 이야기 적어봅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깔끔해 보이는 외관의 '고미고미'

여름철 맞아서 별미 콩국수를 파는데, 다음엔 콩국수 먹으러 다시 와야겠어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야외자리도 테이블이 있어 좌석은 넉넉하답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고미고미의 특징은 매일 '오늘의 고미'라고 하는 특별 메뉴가 나와요.

오늘의 메뉴은 시래기들깨탕입니다.

밥과 반찬 빼고 3인분을 9천원에 포장해 올 수 있습니다.

이 근처로 이사오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오후 2시를 넘긴 시간에도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전 메뉴 포장이라고 하더니,

콩국수부터 다양한 메뉴들을 포장해 가는 손님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깔끔해 보이는 주방위로 고미고미의 깔끔한 메뉴들이 보여요.

여름메뉴와 겨울메뉴로 나누어 있는데,

웰빙 비빔밥, 제육 돌솥비빔밥, 순두부찌개, 김치찌개, 묵밥, 콩국수, 칼국수 

가격도 저렴하고, 누구나 다 사랑하는 일반적인 메뉴랍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매장 안쪽에 붙어있는 내용을 보았어요.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 놓았어요.

100% 국산콩에 맷돌을 이용해서 만들었군요.

와~ 돌아가신 친정엄마가 맷돌에 갈아서 만든 콩국이나 콩비지 참 좋아하셨는데,

살아계셨으면 모시고 왔음 정말 좋아하셨겠어요.

요즘 콩국수 파는 곳 많지만, 국산콩에 맷돌로 직접 갈아만든 곳은 거의 없지요.

분당에서 제일 걸죽하고 진한 콩국수라고 하니,

조만간 반드시 가는걸로 다짐을 해봅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그릇자체가 커서 양도 많지만, 

반찬을 각각 따로 주시니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완전 입맛돌게 무친 겉절이부터, 애호박볶음과 콩나물무침, 메추리알조림까지 맛깔스러워요.

밑반찬들 하나씩 먹어보면서 정말 첨가물 하나 안넣고 만들었구나 싶더라고요.

그 특유의 조미료 맛, 식당만의 그 맛이 없어요.

정말 반찬들이 집밥같은 맛이라고 할까요.

저염식당이라고 하더니 전혀 자극적이거나 인위적인 맛이 하나 없이 맛있네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옆지기가 시킨 시래기들깨탕~

나무 쟁반위에 깔끔해보이는 반찬들과 함께 새콤하고 짭쪼름한 마늘장아찌까지...

엄마가 차려주시는 한상차림 같아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시래기들깨탕은 유명한 양구산 시래기를 이용해서 끓였다네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옆지기는 매운거 먹음 안 되는데, 

전혀 안 들어가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시래기와 차돌박이도 들어있고,

들깨가루 덕에 구수하고, 깊은 국물맛이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아보입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제가 좋아하는 제육이 들어간 돌솥비빔밥이에요.

7,000원 이 가격에 이 정도 퀼리티가 나오다니 정말 엄지척!!! 입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와~ 양이 정말 푸짐하고 많아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비비면서 들어간 재료들을 들쳐보는데, 재료들이 다 싱싱하고 좋더라고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제가 어디가서 비빔밥 다 먹지를 못하는데, 

고미고미 돌솥비빔밥은 양도 많은데, 맛있어서 다 먹었어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저녁에 먹기위해 순두부와 웰빙비빔밥 포장해 왔어요.

전자렌지 사용가능하게 안전한 용기에 잘 담아주시네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웰빙비빔밥과 순두부찌개와 가지고 온 밑반찬에 국물까지~  한상 차려줍니다.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웰빙 비빔밥이에요.

시간이 지나면 조금 특유의 기름 쩐내같은게 나는데, 이집은 그런게 없네요.

몇 시간이 지나서 전자렌지 30초 정도만 돌려서 비벼먹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어요.


서현동맛집_고미고미

순두부 맛있다고 하더니, 순두부찌개 맛있네요.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저염식이라 건강한 밥상입니다.

가격대비 양도 많고, 무엇보다 맛있어요.

서현동 맛집 건강한 자연식이라 불릴 만 한 것 같아 '고미고미' 완전 추천해요.

율동공원 근처에 '고미꽃시래'라고 한정식집도 있더라고요.

그집도 '고미고미'와 같은 업체라고 하니,

'고미꽃시래'의 한정식의 퀼리티는 어떨지 한번 찾아가봐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