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버섯요리 쫄깃쫄깃~ 생목이버섯볶음 + 영상

목이버섯요리 쫄깃쫄깃~ 생목이버섯볶음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목이버섯요리 하나 알려드려요.
잡채 만들고 늘 남게 되는 건 목이버섯도 좋고,
오늘 저처럼 생목이버섯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쫄깃한 식감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국산 목이버섯 구하기도 어렵고,
생목이버섯은 더욱 구경하기 힘든데요.
현재 한살림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저도 처음으로 생목이버섯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건조 목이버섯 보다 식감도 좋고, 영양적인 면도 좋아서
자주 반찬으로 만드는 편입니다.

오늘은 쫄깃쫄깃 목이버섯볶음 소개할 거에요.
만드는법 전혀 어렵지 않고,
일반 버섯볶듯 볶아주시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에요.
천천히 읽어보시고, 아래 유튜브 동영상 있으니 함께 참고해 보세요.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목이버섯의 질감이 느껴지시죠.
씹을수록 식감이 재밌고, 맛도 좋아요.
목이버섯은 철분과 칼슘, 식물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다고 해요.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가 가능할 뿐더러
몸에 좋은 성분도 많다고 하니 자주 챙겨야겠습니다.


목이버섯볶음 레시피


재료: 생목이버섯 200g, 양파 1/2개, 당근 1/3개, 마늘 2톨
양념: 국간장 1T, 통깨, 후추

1. 생목이버섯의 밑둥을 손질한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로 두어번 씻는다.
2. 마늘은 다지고, 양파와 당근은 채를 썬다.
3. 팬에 마늘을 볶아 마늘향을 낸다.
4. 양파와 당근, 목이버섯, 소금 약간 넣어 볶는다.
5. 간(국간장)을 보고 통깨와 후추를 넣고 마무리한다.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한살림에서 산 생목이버섯,
철분과 칼슘, 식물섬유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해요.
보통 목이버섯은 여름에 성장시기가 짧아져
색이 다소 연해지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생목이버섯 밑둥의 각질화된 부분을 잘라주세요.
손으로 찢어지니 적당한 크기로 찢어 물에 두어번 씻습니다.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마늘은 다져서 준비하고, 양파와 당근을 채를 썹니다.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팬에 마늘을 볶아 향이 올라오면
당근과 양파, 목이버섯을 함께 넣고 볶습니다.
이 때 소금을 약간 넣어 주세요.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간을 보시고 모자란 간을 합니다.
전 국간장이나 액젓을 주로 이용하는데, 1T정도 넣었습니다.



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통깨를 갈아넣고 후추 뿌려 완성합니다.
목이버섯볶음 어렵지 않으시죠.
아래 영상 한 번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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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이버섯요리_목이버섯볶음

오늘은 목이버섯요리 쫄깃쫄깃 맛난 생목이버섯볶음 소개했습니다.
목이버섯 잡채에만 넣지마시고,
단독으로 볶아도 드셔보세요.
생각보다 맛도 좋고, 영양적으로도 좋다고 하니 꼭 챙겨보세요.
편안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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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제철밥상, 알뜰살뜰 차려낸 밥상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