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밑반찬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 영상

영양만점 밑반찬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오늘은 건강한 밑반찬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만드는법도 쉽고, 영양적으로 우수해서 자라는 아이들 밑반찬으로 좋습니다.
치매와 노화방지에도 좋다니 어르신들 반찬으로도 추천드려요.
건강하고 맛도 좋은 생땅콩조림 밑반찬으로 준비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오늘 생땅콩조림 만드는법도 사진과 글로 잘 설명해 드릴게요.
하단에 유튜브동영상 함께 보시며 참고해 보세요.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생땅콩조림 땅콩이라 고소고소 합니다.
함께 들어간 다시마가 영양적으로 잘 맞긴 하지만, 좀 질긴 듯 해요.
다음엔 다시마육수만 쓰고, 다른 뿌리채소를 함께 넣어 조려봐야겠습니다.





전 두레생협에서 구입했지만, 생땅콩 구입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국산 제품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 하나로마트도 좋고, 이마트에서도 가끔 보긴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살 수도 있습니다.
전 절반 덜어내서 150g 으로 생땅콩조림 만들어봤습니다.



볶은땅콩 보다 생땅콩이 영양적인 면에서 훨씬 좋은 거 알고 계시나요?
머리를 맑게 해주는 뇌기능 활성물질인 레시틴과 비타민B가 많이 들어 있어서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어 아이들반찬으로 좋습니다.
고단백, 고지방에 비타민E, 엽산, 나이아신 등이 들어있어 치매예방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생땅콩조림은 속껍질까지 다 먹을 수 있는데,
속껍질에 폴리페놀 등 항산화 물질이 많다고 하니 영양만점 밑반찬 되겠습니다.

생땅콩조림 레시피
재료: 생땅콩조림 200g 다시마 1장(10x10cm)
양념: 진간장 2T, 설탕 1T, 조청 2T, 참기름 1/2T, 깨 1/2T

1. 생땅콩이 잠길정도의 물을 뭇고 끓기시작하면 2~3번 물을 갈아주며 끓인다.
(생땅콩의 떫은 맛을 없애주기 위한 작업)
2. 다시마는 젖은 행주로 닦은 후 따뜻한 물에 10분간 불려준 후 2~3cm 크기로 자른다.
3. 냄비에 땅콩과 다시마, 다시마육수, 진간장, 설탕을 넣어 조린다.
4. 국물이 졸아지면 조청을 넣고 버무린 후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한다.



다시마는 젖은 행주로 닦은 후 따뜻한 물에 불려 준 후 잘라줍니다.
전 전자렌지 2분 돌린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이제 생땅콩 삶는법 적어볼게요.
생땅콩에 물을 자작하게 붓고 끓어 오르면 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생땅콩의 떫은 맛을 없애기 위한 작업입니다.




다시 물 붓고 끓이고 버리고... 이 과정을 2~3회 반복하면서 떫은 맛을 없애 줍니다.

< 생땅콩 보관법 >
이 과정을 거친 후 식혀서 냉동실에 보관해 둡니다.
다시 육수에 간장 넣어 조리면 밑반찬으로 만들면 됩니다.





다시마 불려놨던 다시마육수를 붓고, 자른 다시마를 넣고,
진간장과 설탕을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졸아들때까지 계속 끓여줍니다.



국물이 졸아들면 조청 2T를 넣고 섰어주세요.



참기름과 깨를 갈아넣고 마무리~ 고소한 생땅콩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어렵지 않으시죠?
떫은 맛을 없애기 위해 과정이 다소 귀찮지만,
양이 많지 않다면 시간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됩니다.
여기까지 과정 다 보셨으니 이제 아래 유튜브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확실히 더 도움이 되실 거에요.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동영상도 도움이 되셨다면
저의 유튜브 채널에 오셔서 구독버튼 눌러 주시는거 잊지 마시고요. ^^


오늘은 영양만점 밑반찬 생땅콩조림 만드는법 적어봤습니다.
맛이 고소해서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르신들 드시기에도 땅콩이 딱딱하지 않아요.
다시마가 좀 질겨서 드시기가 좀 그렇지만,
영양적으로 좋아서 밑반찬으로 만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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