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아현미 만들기 건강한 밥짓기

발아현미 만들기 건강한 밥짓기

발아현미 만들기, 건강한 밥짓기


이달 초 한살림 쌀체험단에 선정되어 유기농 현미 2kg를 받았습니다.

한살림 물품 많이 애용하지만, 잡곡은 샀지만 쌀은 사질 않았어요.

주위에서 한살림쌀 문제 있다는 소릴 들었거든요.

이번 쌀체험단 유기농 현미 받아보니 그동안 오해가 많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한살림 현미 2kg 포장도 튼튼하네요.




한살림유기농현미

충남 아산에서 생산된 유기농 현미!

전환기쌀이라네요.


한살림유기농현미

이제껏 사본 현미 중 가장 퀼리티가 높습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윤기 흐르는 거 보이세요.

정말 좋은 현미네요.


한살림유기농현미

저흰 원래 발아현미를 먹는데,

위가 좋지 않은 옆지기님 덕에 발아현미와 백미를 섞어 먹게 되었답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요구르트제조기에 현미를 넣어 발아해 보았어요.

이제껏 하던 방식 그대로요.

발아율 최고더군요.


한살림유기농현미

어찌나 건강함이 느껴지던지, 발아율 최고랍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국산 잡곡 구하기 어려워, 믿을 수도 없어서 

잡곡은 한살림에서 구입해 먹습니다.

오늘은 보리와 기장을 넣기로 했습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많이는 넣지 않고 이 정도만...


한살림유기농현미

저희 집은 나름 건강하게 밥하는 방법으로 한살림의 톳가루를 넣어줍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한살림 톳가루 많이 넣을 필요 없어요.

티스픈으로 하나만 넣으면 됩니다.


한살림유기농현미

이건 생강물? 생강차랍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 나온 생강 끓이는 방식으로 

생강을 끓여서 밥에 한 컵씩 넣고 있어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링크참고 하세요.

링크 ↓

톳가루와 생강즙을 넣어 건강하게 밥하기(*살림 톳가루/생로병사의 비밀 생강)


한살림유기농현미

저흰 위가 안 좋은 사람이 있어서 밥을 좀 질게 먹습니다.

아주 맛있는 밥이 완성되었네요.


한살림유기농현미

밥 한 공기 하실래요.

현미 먹은지가 이제 10년이 다 되어가네요.

이제껏 발아해 본 현미중에 한살림 현미가 발아율이 최고였답니다.

이 정도의 퀼리티 쌀이라면 가격이 그리 비싼편도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살림 현미 주위의 평보다 훨씬 좋네요.

유기농이니 아무래도 보관에만 신경쓰면 좋은 쌀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트에서 파는 유기농 현미보다 가격도 품질도 좋습니다.

다음에는 직접 구입해 봐야겠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