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골밀도검사(골다공증검사) 받으세요 (건강보험공단 각 지사)

무료로 골밀도검사(골다공증검사) 받으세요 (건강보험공단 각 지사)


무료로 골밀도검사(골다공증검사) 받으세요! (건강보험공단 각 지사)


좋은 정보 알려드려요.

옆지기가 종합검진에서 골밀도 수치가 안 좋아서

정기적으로 골밀도 검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알아보니
대학병원은 5만원 정도, 동네병원 3만원 정도, 보건소는 동네마다 다른데,

저희동네는 비싸게 2만원 약간 안되더라고요.


서핑하다 우연히 알게 된사실~

국민건강보험공단 각 지사에서 골밀도검사를 무료로 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외에도 체성분검사도 무료라네요.


좋은 정보 실제로 그런지 전화로 문의하고 직접 찾아가서 체험해봤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는 골밀도 기계가 고장이라나 뭐라나

그나마 가까운 곳으로 수원으로 고고~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국민건강보험 수원서부지사 도착~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고객쉼터라는 곳에서 체성분과 골밀도, 혈압측정을 한다고 안내판이 있습니다.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안으로 들어가보니 가지런히 기계들이 놓여 있습니다.

체성분분석기, 혈압측정기, 골밀도 검사기, 혈압측정기~

그외 민원전용팩스, 전화, 전용PC도 있고 휴대폰충전기도 있네요.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우선 체성분분석부터~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하는 방법은 안내에 따라

양손으로 잡으라는 것을 잡고 가만히 몇분 있으면 된답니다.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복숭아뼈에 젤형태의 것을 바르고 골밀도 검사 시작~

이것도 이대로 몇분 그대로 있으면 되더라고요.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주민등록번호를 물어보는게 좀 꺼림칙 했지만, 화면에 골밀도 수치가 나오네요.

옆지기 골밀도 수치가 더 내려갔네요. ㅠㅠ

- 4.14 무섭습니다.


무료골밀도검사_건강보험공단지사

이렇게 결과지를 줍니다.

체성분검사 내용과 골밀도검사 내용도 줍니다.

골밀도수치가 전 다행히 정상보다도 높게 나왔네요.

체성분은 여전히 운동을 안해선지 근육이 없네요 없어.


보영만두_튀김만두

근처 맛집이라는 보영만두의 튀김만두 하나 사가지고 집으로 돌아왔네요.


사실 골밀도검사가 다소 정확하지 않다는 얘기가 많아요.

또한 골다공증은 주로 손목뼈와 척추, 고관절(대퇴부)에서 자주 발생한다는데,

발목으로 하는 검사 말고 고관절을 보는 검사도 따로 받아봐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우선 발목으로 보는 골밀도검사라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서 이웃님들께 알려드려요.

가까운 국민건강보험 지사에 방문하셔서 함 받아보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