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쌈밥 만들기

초간단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쌈밥 만들기

오늘은 김치요리 소개합니다. 요즘 맛있는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쌈밥 고기와 먹은 볶음김치까지 골고루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열무비빔국수와-묵은지쌈밥

요즘 맛있는 열무김치, 메밀국수 삶아 함께 했더니 맛있더라고요. 묵은지 씻어서 밥에 돌돌 말아 챙기니 이또한 맛있습니다. 두 가지 김치요리 다 만들기 어렵지 않고 맛은 착하니 한끼 식사로 좋습니다.

 

농협김치-열무김치-묵은지-볶음김치

김치요리 

인스타에서 농협김치 1주년 이벤트에 선정되어 받은 김치 세종류입니다. 사실 농협김치는 간이 센 편이라 잘 안 사게 되는데, 이번 열무김치는 간간하니 맛있더라고요. 함께 온 묵은지랑 볶음김치도 좋았습니다. 볶음김치가 소포장이라 야외활동 많아지는 요즘 가지고 다니기 좋아보입니다.

 

 

볶음김치와-미국산살치살
볶음김치와-미국산살치살-복분자주

볶음김치와 구운 살치살

얼마전 생일이라고 미국산 소고기를 보내주신 거예요. 미국산은 안 먹는데, 버릴 순 없고, 이런 선물 싫어요. 역시나 고기에서 냄새도 나고 영~ 옆지기는 손도 못 대고 고기 좋아하는 저만 먹으려고 바짝 팬에 구웠는데, 그마저도 맛이... 그래서 볶음김치 꺼내고 복분자주 함께 했습니다. 역시 김치가 최고에요. 볶음김치가 적당히 달고 새콤하니 고기의 잡내도 잘 잡아줍니다.

 

열무비빔국수-메밀면-메밀열무국수

초간단 열무메밀국수 만들기

맛있는 열무김치가 있을때 만들기 좋은게 비빔국수가 아닌가 해요. 전 메밀면 삶아서 열무김치 올리고 간 참깨 수북하게 올려주고, 참기름도 넉넉히 넣어 열무메밀국수를 만듭니다. 초간단 버전이라 간단해서 여름에 자주 해 먹어요. 모자란 간은 열무김치국물을 넣어 맞춥니다. 메밀국수는 부드럽고, 두툼한 열무김치의 식감은 즐겁습니다.

 

묵은지-반포기

농협 묵은지 반포기

농협김치 중에 묵은지는 첨 맛보는데, 묵은지 괜찮더라고요. 예전에 김장하면 묵은지용까지 만드느라 참 피곤했는데, 요즘은 돈만 있으면 이렇게 살 수 있으니 참 편한 세상입니다. 오늘도 당근으로 중고물품 하나 처분하면서 폰으로 바로 송금하는데, 와~ 은행 안 가고 이리 편하게 돈이 왔다갔다 신기하다 서로 얘기를 했네요. 묵은지 귀퉁이 잘라 먹어보니 군내도 없고 김치찜 하면 정말 맛있겠다 싶더라고요. 용량이 아쉬워서 좀 더 큰 게 있나 알아봐야겠습니다.

 

 

묵은지-설탕물에-담그기

묵은지 쓴맛 제거

묵은지로 뭘 만들까 하다가 맛이 괜찮아서 양념만 씻어내고 묵은지쌈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양념을 다 씻어내고 나니 약간 쓴맛이 돌더라고요. 이럴때 가장 편한건 설탕물이죠. 물 3컵에 설탕 3T 정도 넣어 달달한 설탕물에 씻은 묵은지를 넣고 30분 정도 그대로 둔 뒤 요리하면 좋습니다.

 

갓지은밥
묵은지쌈밥-밥양념

묵은지쌈밥 밥양념

갓 지은 밥에 간 참깨 수북하게 넣고, 후추, 참기름, 허브시즈닝 추가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묵은지의 맛이 강하니 다 생략하고, 소금과 참기름만 넣어도 좋아요.

 

묵은지에-밥을-올린-모습
돌돌-말아-묵은지쌈밥-완성

묵은지쌈밥 만들기

설탕물에 담가 두었던 묵은지를 꺼내 물기를 최대한 짜내고 넓게 펴서 밥을 올린 후 돌돌 말아줍니다. 양옆까지 묵은지로 덮어가며 잘 말아주세요. 그리고 먹기 편한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묵은지는 식감이 있는 편이니 다소 얇게 썰어줘야 좋습니다. 전 묵은지 사이즈가 크지 않아 밥을 적게 넣어 간이 좀 강한 편이라 4등분에서 3등분 정도로 더욱 작게 썰어주었어요. 

 

완성된-묵은지쌈밥

완성된 묵은지쌈밥은 밥이 보이게 차례로 담아주고, 검은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묵은지쌈밥도 생각보다 간단하죠. 열무메밀국수가 더 간단하지만요. 오늘은 김치요리 열무김치를 올린 메밀국수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로 만든 쌈밥도 소개하고, 볶음김치 먹은 이야기도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실 분이 계시길 소망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