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채식 레시피, 아보카도 먹는법

건강한 채식 레시피, 아보카도 먹는법

오늘은 건강한 채식 레시피로 아보카도 먹는 법 알려드립니다. 후리가케를 이용하는 초간단 버전인데, 맛도 좋고, 다이어트 레시피로도 좋으니 구경해 보세요.

아보카도 생으로 먹는법

반으로-자른-아보카도와-으깬-아보카도
아보카도-손질

잘 익은 아보카도 생으로 먹는 법이죠. 전 오늘 생으로 으깨어 준비했어요. 근데, 생각해보니 아보카도를 익혀 먹었나 싶은 거예요. 아, 덜 익은 아보카도를 먹을 때에는 열을 가해서 먹었구나라는 기억이 납니다. 살짝 눌러봐서 안으로 들어가는 아보카도를 씨를 중심으로 칼을 넣어 잘라줍니다.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포크로 으깨줍니다. 여기에 소금을 약간 넣어 밑간을 합니다.

후리가케 요리

후리가케를-넣은-채소
채소준비-후리가케

일본식으론 후리가케, 우리나라는 주먹밥 친구부터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오늘 아보카도 먹는 법으로 채소를 많이 올릴건데, 채소에 후리가케를 더해줄겁니다. 요즘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작게 자른 채소에 넣어줍니다. 후리가케, 간장, 식초 모두 1T씩 넣었어요. 저희 집은 순한 맛이라 입맛에 맞게 넣어 보세요.

아보카도 먹는법

채소를-올린-아보카도-과자
아보카도-먹는법

아보카도는 주로 과카몰리를 주로 만들어 먹게 되는데, 오늘처럼 페이스트 형태로 만들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오늘은 채소를 더했고, 거기에 견과류와 방울토마토도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올리브 오일 약간, 후리가케를 골고루 더 뿌려 주었습니다. 후리가케에 양념이 맛있으니 아보카도와 채소를 함께 먹으면 맛있어요.

 

아보카도를-올린-과자
아보카도-먹는법

전 건강과자가 있어서 함께 했어요. 참깨가 들어가 고소한 과자인데, 좀 딱딱해서 쓱 긁어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채소를 듬뿍 먹으니 포만감도 있고,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질감도 좋습니다. 거기에 과자가 바삭하니 함께 먹는 즐거움이 있어요. 오늘 알려드리는 채식 레시피는 아보카도 먹는 법으로 제일 간편하고 영양적으로도 좋고, 다이어트 레시피이기도 하니 관리 중이시라면 만들어 보세요. 보기에도 예뻐서 맘에 드실 거예요.

 

두부면요리 | 저칼로리 콩담백면으로 부침개와 공심채볶음 만들기

 

두부면요리 | 저칼로리 콩담백면으로 부침개와 공심채볶음 만들기

오늘은 두부면요리 저칼로리 콩담백면으로 애호박 부침개와 공심채볶음 만들기 적어봅니다. 얼마 전 청정원 콩담백면으로 콩국수와 동치미국수, 비빔국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거기에 들어간

lara.tistory.com

다이어트에 좋은 기름 없는 두부구이, 구운 두부샐러드 만드는법

 

다이어트에 좋은 기름 없는 두부구이, 구운 두부샐러드 만드는법

오늘은 구운 두부샐러드 만들기 적어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기름 없이 구운 두부구이 이용할 거예요. 담백하지만, 샐러드드레싱이 맛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구경

lara.tistory.com

설탕 없이 피클 만들기 | 다이어트 야채피클 레시피

 

설탕 없이 피클 만들기 | 다이어트 야채피클 레시피

오늘은 설탕없이 피클 만들기 적어봅니다. 설탕없이 만드는거라 다이어트 야채피클 레시피입니다. 새콤달콤 쨍한 피클맛을 생각하면 '맛있겠다' 소리부터 나올거예요. 하지만, 오늘 야채피클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