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초코바 만들기 | 다크초콜릿 쌀튀밥 견과류 넣어 건강하게~

초간단 초코바 만들기 | 다크초콜릿 쌀튀밥 견과류 넣어 건강하게~

오늘은 다크초콜릿으로 초간단 초코바 만들기 적어봅니다.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만들었는데, 뒤늦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몸에 좋은 유기농 다크초콜릿으로 완성된 초코바 건강에도 좋고 맛은 더욱 좋아서 맘에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초간단'이라 만들기 정말 쉬우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완성된 초코바입니다. 옆면을 보니 쌀튀밥이 보이시죠. 전 오늘 간단히 쌀튀밥과 견과류만 넣었지만, 크린베리나 고지베리 같은 걸 넣으면 색이 참 예쁘고, 시리얼이나 과자를 넣어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버전으로 응용해 보세요.

 

 

얼마 전 오가닉닥터에서 주문한 먹거리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탕과 젤리, 에코몽 믹스커리~ 옆지기가 좋아하는 비스켓도 있어요. 오가닉닥터는 유기농제품 전문몰인데, 인증서가 있는 제품만 취급해서 신뢰가 가는 곳입니다. 오늘 다크초콜릿과 쌀튀밥도 이곳에서 주문했어요.

 

오늘 다크초콜릿 초코바의 기본 베이스인 다크초콜릿과 쌀튀밥입니다. 모두 유기농 제품으로 제품 퀄리티가 좋아서 맘에 들어요.

 

스페인산 유기농 73% 다크초콜릿 입니다. 다크라지만 쓰지않고 적당히 단맛이 있어서 맛있어요. 까다로운 유럽 유기농인증을 거친 초콜릿이고, 또한 공정무역 제품이라 착한소비 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원재료를 보면 유화제나 보존제, 인공향료가 들어있지 않아요. 설탕 조차도 정제설탕이 아니라는 점~ 보존제나 유화제, 인공향료가 들어간 초콜릿은 특유의 맛과 냄새도 싫지만, 먹고나면 속이 불편해요. 이 제품은 전혀 그런게 없어요. 속도 편하고 맛도 좋고, 손이 멈춰지질 않습니다.

 

오늘은 초코바 만들기이니 초콜릿을 잘게 잘라줄 거예요. 칼로 작게 잘라줍니다. 손 조심하시고요.

 

전 100g 짜리 다크초콜릿 2개를 넣을거라 모두 작게 잘라주었습니다. 이제 다른 부재료 준비해 봅니다.

 

저는 앞에서 말씀드린 유기농 쌀튀밥과 견과류 준비했어요. 잣과 호두, 피칸인데, 호두와 피칸은 먹기 좋게 잘라주었습니다. 견과류는 아몬드나 피스타치오, 땅콩 등 어느 것이든 좋고, 말린 과일도 좋으니 이용해 보세요. 전 곶감도 잘라넣기도 합니다.

 

먼저 초콜릿을 녹일 거라 냄비에 물을 끓여줍니다. 물을 끓기 직전까지만 해야 하는데, 물 안에 기포가 생길 정도 즈음에 불을 끄고, 스텐볼을 냄비에 넣고, 잘라놓은 초콜릿을 녹여줍니다.

 

 

열에 의해 초콜릿이 녹기 시작하면 부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골고루 잘 섞어주면 초코바 완성입니다. 초코바 만들기 간단하죠.

 

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초콜릿을 얇게 좌악 펴주세요. 그리고 냉동실에 넣어 30분 정도 굳혀줍니다.

 

 

냉동실에서 30분정도 굳힌 초코바입니다. 두께가 좀 두껍다면 좀 더 오래 굳혀야 해요.너무 두껍게 하지말고 얇게 펴서 굳히는 게 먹기 편하고 빨리 굳어지니 좋습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전 초보바를 생각했으니 길이로 바 형태로 잘라주었어요. 초코바 만들기 간단하죠.

 

완성된 수제 초코바는 잘라서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에너지바 대신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간식으로도 좋아요.

 

늦은 오후라서 커피 보다는 녹차를 준비해서 완성된 초코바와 함께 챙겨봅니다. 견과류가 가득해서 고소하니 참 맛있어요.

 

초간단 초코바 만들기 정말 간단해요. 초콜릿은 역시 에스프레소랑 잘 어울리죠. 아침나절 운동 열심히 하고, 당충전으로 초코바와 에스프레소 한 잔 하니 좋습니다. 저희 집에선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이리 만드니 너무 맛있어서 손이 멈춰지질 않네요. 초콜릿과 튀밥과 견과류 이외에 별다른 게 들어가지 않았어요. 그러니 초콜릿을 맛있는 걸로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왕이면 설탕 비율이 높지 않은 다크초콜릿 이용하고, 이왕이면 유기농 초콜렛 이용하면 더욱 좋겠죠.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유튜브도 인스타도 카카오뷰도 @4월의라라 검색하면 나오니 놀러 오세요. 구독, 팔로워, 친구 신청해 주심 제가 정말 기운이 날 것 같아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