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새우 넣어 맛있게 꽈리고추간장조림 만드는법

홍새우 넣어 맛있게 꽈리고추간장조림 만드는법

오늘은 꽈리고추간장조림 만드는 법 적어봅니다. 홍새우 넣어 맛있게 만들어 볼 건데요. 건새우라 부드럽게 조린 꽈리고추간장조림이 될 테니 구경해 보세요. 알싸하게 매운 꽈리고추 먹는 재미가 쏠쏠하니 기대해도 좋습니다.

꽈리고추새우볶음

꽈리고추와-홍새우-2컵의-모습
꽈리고추간장조림-재료

여름에 쨍하고 매워진 꽈리고추로 반찬 많이 해 드셨죠. 꽈리고추만 쪄서 양념 넣어 무친 꽈리고추찜도 좋아하지만, 오늘처럼 홍새우, 건새우 넣어 만드는 꽈리고추새우볶음도 맛있습니다. 전 오늘 좀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 볶음보다 조림에 가까우니 구경해 보세요. 오늘 꽈리고추간장조림에 필요한 재료는 꽈리고추 100g, 홍새우 2컵 준비했습니다. 꽈리고추는 홍새우가 크기가 비슷하게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만약 꽈리고추가 너무 맵다면 고추씨와 안쪽의 하얀 고춧대를 뜯어내고 물에 잠시 담갔다가 조리하면 훨씬 덜 매울 수 있습니다.

꽈리고추간장조림 만드는 법

볶은마늘에-꽈리고추를-넣은-모습
꽈리고추볶기

먼저 팬에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냅니다. 마늘 향이 올라오면 잘라둔 꽈리고추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마늘과 함께 달달 볶아줍니다. 전 다진 마늘 사용했지만, 편마늘도 좋습니다.

 

꽈리고추에-양념을-넣은-모습
꽈리고추간장조림

꽈리고추를 몇 분간 볶다가 맛간장 1T 넣어 볶다가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꽈리고추에-홍새우를-넣은-모습
꽈리고추간장조림-만드는법

자작하게 넣은 육수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홍새우를 모두 넣어 함께 섞어주세요. 그리고 이대로 뚜껑을 덮어 5분 정도 둡니다. 그래야 홍새우 건새우가 부드러워져요.

 

꽈리고추간장조림-만드는법

5분 후 뚜껑을 열고 그나마 있던 수분을 다 날려주고, 볶은 깨와 검은깨까지 넣고, 참기름도 넣어 꽈리고추간장조림 완성입니다.

 

꽈리고추간장조림-완성
꽈리고추간장조림-만드는법

완성된 꽈리고추간장조림, 홍새우는 바다 꺼라 이미 간이 있어서 따로 더 이상 간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전 수분을 거의 날려서 건새우가 부드러워 좋습니다. 꽈리고추는 역시 엄청 매워요. 많이 매운데 계속 손이 가는 반찬입니다.

 

그릇에-담긴-꽈리고추간장조림
꽈리고추간장조림-만드는법

오늘은 밑반찬으로 홍새우 넣고 감칠맛 살린 꽈리고추간장조림 만드는 법 소개해봤습니다. 알싸하게 매운 꽈리고추 덕분에 별미 반찬이 되었어요. 홍새우도 부드럽게 조려 주니 짭조름한 맛까지 더해져서 맛있습니다. 영양 좋은 새우가 듬뿍이라 건강반찬이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