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필식 식초 건강하게 먹기(곡물식초와 과실식초)

안현필식 식초 건강하게 먹기(곡물식초와 과실식초)

'안혈필 삼위일체 건강장수법'

안현필의 3권의 책을 읽고 건강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몇 가지는 이제껏 알고 있는 상식들이 무참히 깨지더군요. 적극 추천하는 책입니다. 그중에 주부로서 당장 바꾼 것이 일반 소금이 아닌 깨소금으로 만들어 먹기, 식초 부분이랍니다. 오늘 그 식초 부분을 올리겠습니다. 우선 3권의 책을 올립니다.

 

깨소금에 대한 링크

2013/05/20 - [땀 삐질 집안일/기타] - 깨소금 만들기(6:4비율)

 

안현필식 식초 건강하게 먹는 방법 

위 책을 읽으면서 많은 부분을 실천하긴 힘들더라고요. 배지압도 힘들고, 냉온욕도 아직 버겁고, 대표적으로 현미와 깨소금, 식초 부분은 바꾸었네요.

 

식초의 효능

피로회복,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 황산화 작용으로 암을 예방, 면역력 증진, 칼슘 흡수율 높이고, 비만, 변비와 소화에 좋고... 등 식초 참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식초건강하게먹기(곡물식초,과실식초)

현재 집에서 먹는 식초입니다. 현미식초와 감식초 두 가지를 먹고 있어요. 물론 모두 두레생협과 한살림에서 산 것입니다.

 

식초건강하게먹기(곡물식초,과실식초)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책에 나온 이야기입니다. 식초가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서로 영양이 다른 곡물식초와 과실식초를 1:1로 섞어 먹으면 각각의 좋은 영양을 모두 먹을 수 있다."

 

현미식초: 8종류의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영양이 풍부하다. 혈액순환과 체질 개선에 좋다.

감식초: 포도당과 과당, 비타민이 풍부하다.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 비만 방지에 효과적이다. 정말 서로 영양성분이 다르죠.

 

식초건강하게먹기(곡물식초,과실식초)

깨끗하게 소독된 유리병에 과실식초인 감식초를 반만 따르고,

 

식초건강하게먹기(곡물식초,과실식초)

곡물식초인 현미식초로 반을 채웁니다.

 

식초건강하게먹기(곡물식초,과실식초)

이게 끝입니다. 참~ 쉽죠. 맛은 서로 섞여서인지 훨씬 부드러워진 것 같아요. 지난 2월 19일 만든 식초네요. 멋진 라벨 대신 집에 굴러다니는 견출지로 이렇게 붙여 놓았어요. 생각보다 참 간단하고 쉬워서 다행이네요. 복잡하고 귀찮은 건 따라 하기가 어렵죠. 또 얼마 안 가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 간단하게 건강한 식초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