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로 계란찜 만들기 / 초간단 계란찜 만드는법 / 전자렌지 괴담

전자렌지로 계란찜 만들기 / 초간단 계란찜 만드는법 / 전자렌지 괴담



전자렌지로 계란찜 만들기 / 초간단 계란찜 만드는법 / 전자렌지 괴담


4월의라라, 전자렌지, 전자렌지 계란찜, 초간단 계란찜, 전자렌지 요리, 초간단계란찜만드는법, 간단한 계란찜



결혼해서 10년이 넘도록 일명 '전자렌지 괴담'에 빠져서 

찜질팩 데울때 빼고는 전자렌지를 전혀 사용을 하지 않았어요.

전자렌지로 만든 요리를 먹으면 몸의 유전자가 파괴된다는 괴소문까지 정말 다양했죠.

작년 말 옆지기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전자렌지를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이참에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고 공부를 했죠.

전자렌지가 실제 괴담같은 수준의 파워를 가진 제품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전자렌지로 뭘 만드는 재미에 빠졌어요.

뭐 해봐야 전자렌지로 고구마 굽는 것과 오늘처럼 계란찜 하는 것 말고 아직 없지만요.

하지만,

전자렌지가 정말 편리해서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가전이 아닐까라는 생각까지 들더라고요.

철저하게 지켜야할 사항들은 반드시 지켜줘야 하시는 건 아시죠.

전자렌지 가능한 제품만 써야하는거요.


오늘 만들 전자렌지로 만든 초간단 계란찜은 단 5분이면 완성~ 함보시죠.

^^



전자렌지 계란찜 / 초간단 계란찜 / 5분만에 완성 계란찜

재료계란 3개, 김장하고 남은 쪽파, 불려놓은 표고버섯, 육수 조금

1) 계란 3개 알끈 제거 후, 육수와 간(소금, 간장, 액젓 등)을 맞춘다.

2) 남은 부재료(쪽파, 표고버섯 등)을 넣는다.

3) 랩을 쒸운 뒤 구멍을 뚫어준다.

4) 전자렌지에서 5분간 돌리면 완성



전자렌지계란찜

재료 준비~ 육수 없으시면 물 넣으셔도 되고요.

부재료도 그때그때 있는 것만 넣으셔도 되고, 계란만으로 해도 좋아요.




전자렌지계란찜

저는 부재료(냉장고에 있던)인 쪽파와 표고버섯 넣고,


전자렌지계란찜

 간(소금)을 맞추었답니다.

새우젓도 좋고, 액젓도 좋고, 조선간장도 좋아요.


전자렌지계란찜

전자렌지에서 사용가능한 랩으로 싸고 구멍을 내주세요.

젓가락으로 6군데 정도 뚫었어요.




전자렌지계란찜

전자렌지에서 5분간 돌린 후~

뜨거우니 조심스럽게...


전자렌지계란찜

정말 간단한게 초간단 계란찜 만드는법이지요.


전자렌지계란찜

사실 계란찜 먹고나면 설거지 하기 까다로운데, 

전자렌지로 계란찜을 만드니 그릇에 붙은 것도 없어 설거지하기가 쉽더라고요.

이렇게 초간단으로 계란찜을 만드니, 옆지기가 계란찜 담당이 되었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면서 무한응용도 가능하네요.

부재료에 따라 정말 다양한 계란찜이 나올 수 있겠어요.

이웃님들도 정말 간단하니 함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떤가요.

^^


전자렌지로 군고구마 만드는 것도 참 쉬워요. 궁금하시면 링크 참고하세요.

초간단버전~ 전자렌지로 군고구마 만들기 / 전자렌지 요리



날씨가 엄청 춥네요.

해가 내려쬐도 내린 눈이 녹지를 않네요.

완전 한 겨울속으로 지나는 것 같아요.

어제 정성껏 끓여놓은 감자탕 오늘 저녁에는 먹을 수 있겠네요.

오늘은 감자탕으로 저녁 한끼 맛있게 먹어야겠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