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심채 볶음국수 만드는 법 아삭아삭 여름요리

공심채 볶음국수 만드는 법 아삭아삭 여름요리

오늘은 여름요리 공심채 볶음국수 만드는 법 적어봅니다. 아삭아삭한 공심채와 부드러운 소면이 잘 어우러지는 맛있는 공심채볶음입니다. 여름요리로 식감 좋은 음식이 맛있으니 오늘 공심채 볶음국수 만드는 법 구경해 보세요.

 

완성된-공심채볶음국수

요즘은 여러 색깔이 들어간 음식을 만들려고 노력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색 화려한 파프리카를 자주 먹게 되고, 단백질도 챙겨야 하니 닭가슴살도 넣어봤어요. 공심채 씹는 즐거움이 있는 공심채 볶음국수 한 그릇 시작합니다.

 

공심채와-소면

오늘 주 재료는 공심채와 소면입니다. 모두 한살림에서 구입했고, 우리밀로 만든 소면에는 쌀이 20%나 들어가 있어서 속도 편했어요.

공심채 손질하는 법

손질된-공심채

공심채는 씻어서 숭덩숭덩 잘라서 준비하세요. 저희 집은 소화력 약한 식구가 있어 이파리와 줄기를 따로 분리해서 손질했습니다.

소면 삶는 시간

소면삶는-모습

끓는 물에 소금 약간 넣고 중불에서 2~3분 정도 삶아주세요. 삶은 면은 찬물에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후 이용합니다. 쌀사랑국수는 일반 국수보다 오래 건조해서 그런지 쉽게 퍼지지 않고, 면도 쫄깃하니 맛있었습니다.

 

부재료-파프리카와-느타리-붉은호두

메인 재료은 공심채와 소면이 준비되었으니 다른 부재료도 준비합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전 파프리카랑 느타리버섯, 붉은 호두 준비했어요. 호두가 좀 씁쓸한 맛이 있는데, 붉은 호두는 씁쓸한 맛이 없어 맛있습니다.

공심채 볶음국수 만드는 법

 

마늘과-공심채줄기를-볶는-모습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냉동실에 보관 중이던 작은 마늘과 공심채 중 다소 굵은 줄기부터 넣어 볶아줍니다.

 

느타리와-공심채줄기를-추가한-모습
공심채-이파리와-파프리카를-넣은-모습

이어서 공심채 다른 줄기와 느타리버섯을 넣어 볶다가 공심채 이파리와 파프리카도 넣어 볶아줍니다.

 

공심채볶음에-간을-하는-모습

피쉬소스 대신 전 까나리액젓과 국간장을 넣어 중간 간을 맞춰주었어요.

 

소면과-닭가슴살-호두를-넣는-모습

삶아둔 소면관 닭가슴살, 호두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고, 모자란 간을 맞춰주세요.

 

마지막-양념을-넣는-모습
공심채볶음국수-완성

마지막으로 간 깨를 수북하게 넣어주었어요. 전체적으로 골고루 섞어주면 공심채 볶음국수가 완성됩니다. 공심채 볶음국수 만드는 법 그리 어렵지 않으시죠. 전 여름에 공심채 사다 볶아 반찬으로 먹기도 하지만, 부재료 듬뿍 넣어 한 끼 식사로 챙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요리는 식감 좋은 음식이 최고!

완성된-공심채볶음국수

완성된 공심채 볶음국수는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색색 예쁘게 보이게 위에 부재료를 올려주니 훨씬 맛있어 보여요. 요즘 날 더우니 음료 자주 마시는데, 5가지 맛이 난다는 오미자청 좋습니다. 아삭아삭 공심채 씹는 맛도 좋고, 부드러운 소면 챙기니 포만감도 좋습니다.

 

남은-소면-요리

소면 남은건 김자반과 깻잎, 채소 조금, 닭가슴살 비엔나 소시지 구워 놓은 게 있어서 함께 했어요. 남은 소면요리 김자반과 깻잎 챙겨보세요. 고소하니 정말 맛있답니다. 날 더운 여름에는 깻잎이 식중독 예방에도 좋으니 자주 챙겨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간단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쌈밥 만들기

오늘은 김치요리 소개합니다. 요즘 맛있는 열무메밀국수와 묵은지쌈밥 고기와 먹은 볶음김치까지 골고루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요즘 맛있는 열무김치, 메밀국수 삶아 함께 했더니 맛있더

lara.tistory.com

 

울외장아찌 넣은 두부면 비빔국수 레시피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울외장아찌로 만드는 요리 하나 알려드립니다. 울외장아찌를 넣은 비빔국수인데, 두부면으로 만들었더니 칼로리가 낮아서 좋더라고요. 오늘 알려드리는 비빔국수 레시피

lara.tistory.com

 

보리면으로 만드는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오늘은 보리면으로 만드는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적어봅니다. 김치비빔국수에 구운 삼겹살을 더해서 만들건대, 삼겹살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보리면이

lara.tistory.com

 

불 없이 요리하자! 실곤약비빔국수 새콤달콤 오미자청활용법

날이 더워지니 새콤달콤한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실곤약비빔국수 만들어봤습니다. 새콤달콤 오미자청으로 소스를 만들어 넣었더니 훨씬 맛있더라고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