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면으로 만드는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보리면으로 만드는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오늘은 보리면으로 만드는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적어봅니다. 김치비빔국수에 구운 삼겹살을 더해서 만들건대, 삼겹살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보리면이라 속도 편합니다.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노 밀가루 보리면 보리국수

글루텐프리-보리면-두봉지-
보리면
보리면-두개
보리면

요즘 밀가루 없는 면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보리와 현미로 만든 면을 먹어볼 기회가 생겼어요. 일반적인 국수면이랑 차이도 없고, 면발도 찰지고 맛있더라고요. 저칼로리이고, 글루텐프리라서 소화도 잘 되니 이런 면이 다양하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보리국수 삶는 법

보리면-삶는-모습
보리면-삶기

곡식을 가루로 만들어 뽑아내는 형식이라 오래 삶을 필요가 없더라고요. 보리국수 삶는 법은 끓는 물에 4분 30초만 삶으면 되니 오래 걸리지 않아 좋습니다.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비빔국수-양념장
비빔국수-양념장

전 보리면 2인분으로 만들거라 양념장도 2인분입니다. 김치 1컵에 간장과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까지 모두 1T씩 넣어 섞은 후 참기름을 추가해서 김치비빔국수 양념장을 완성합니다.

비빔국수 고명

비빔국수-고명과-양념장
비빔국수-고명

비빔국수의 아삭한 식감을 위해 오이채 준비하고, 고소한 맛을 위해 구운 김도 잘라 준비했어요.

 

보리국수에-양념장을-넣은-모습
김치비빔국수-레시피

삶은 보리면에 김치 양념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참기름이 들어가서 면이 불지 않아요.

대패삼겹살 굽는 법

구운-삼겹살
대파삼겹살-굽기

전 냉동 대패삼겹살 준비했고, 원하는 만큼의 양을 구워줍니다. 대패삼겹살 굽는 법은 간단하죠. 대패처럼 얇아서 금방 익으니 해동하지 않고 바로 구워도 충분합니다. 전 마지막에 소금, 후추 뿌려주었어요. 삼겹살이라 구우면서 나오는 기름이 많으니 모았다가 부침개 부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김치비빔국수에-삼겹살이-올라간-모습
삼겹살-김치비빔국수-레시피

김치 양념에 비벼놓은 김치비빔국수를 그릇에 담고, 구운 삼겹살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고명도 차례로 올려주세요. 이제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총 정리해 볼까요.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재료: 보리면 2인분, 김치, 대패삼겹살, 오이, 구운 김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김치 1컵, 간장 1T, 고춧가루 1T, 설탕 1T, 고추장 1T, 참기름

1. 보리면은 끓는 물에 4분 30초간 삶는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서 준비한다.

(업체마다 면 삶는 시간이 다르니 확인해 보세요.)

2. 김치비빔국수의 양념을 모두 섞어두고, 오이채와 구운 김을 고명으로 준비한다.

3. 보리면에 김치비빔국수 양념을 넣어 섞는다.

4. 대패삼겹살을 굽고 소금, 후추를 뿌린다.

5. 접시에 김치비빔국수를 담아주고, 삼겹살을 올리고, 오이채와 김을 올려 완성한다.

 

완성된-삼겹살비빔국수
삼겹살-김치비빔국수-레시피

완성된 삼겹살 김치비빔국수입니다. 2인분으로 만들었지만, 막상 먹어보면 2인분 같은 1인분으로 다 먹게 됩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얘기예요. 김치를 넣어 만든 비빔국수라서 삼겹살의 고소한 느끼함과 잘 어울립니다. 거기에 아삭아삭 씹히는 오이채가 신선하고, 구운 김도 고소해요. 한 끼 이리 비빔국수로 맛나게 먹으면 다른 간식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오늘은 글루텐프리 보리면을 이용한 삼겹살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맛 보장이니 보리면이 아니라도 꼭 만들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