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딸기우유 만들기 저지방우유 제철 딸기

초간단 딸기우유 만들기 저지방우유 제철 딸기

오늘은 제철 딸기로 초간단 딸기우유 만들기 적어봅니다. 저지방우유로 만들어 칼로리 부담 없는 딸기우유 초간단 버전이라 만들기 쉬우니 구경해 보세요.

 

생딸기우유-한잔

딸기가 끝물이라 요즘 딸기잼 만드는 분이 많으시던데, 전 딸기우유 만들어봅니다. 생딸기가 그대로 씹혀서 딸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정말 맛있더라고요. 만들기 쉬운 리얼딸기우유 만들기 시작합니다.

 

자연드림유기농딸기500g
유기농딸기500g

제철 딸기 자연드림 유기농딸기

자연드림에서 주문한 유기농딸기 500g, 흠... 그리 신선해 보이지 않더라고요. 자연드림에 1:1 코너에 문의하니 일부 할인해 주니 다행이죠. 물건 안 좋을 때 1:1에 사진과 함께 남겨주면 환불도 해주고, 이번처럼 일부 돈을 돌려주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저번에 메추리알 4개 깨졌다고 하니 몇 백 원 돌려주더라고요. 하하하

 

풀무원그릭요거트
풀무원그릭요거트-딸기와꿀

오후간식 딸기그릭요거트

상태 괜찮은 건 골라서 옆지기 간식으로 챙겨줍니다. 동네마트에서 풀무원 그릭요구르트 세일해서 사 왔는데, 이게 그릭이가 맞나 싶은 거예요. 일반 요구르트와 꾸덕 그릭이의 반 정도 어정쩡해서 아쉽습니다. 역시 그릭이는 꾸덕해야 전 꾸덕스타일을 좋아하거든요. 무가당 그릭이 두 통 털어 넣고, 딸기도 반 잘라 올려주고, 꿀을 휘리릭 뿌려줬어요. 요렇게 간식으로 가져다주니 깨끗하게 다 먹네요. 맛있나 봐요.

 

 

설탕을-넣은-딸기
으깬-딸기의-모습

딸기우유 만들기 딸기우유 레시피

이제 본격적으로 딸기우유 만들기 적어봅니다. 우선 딸기를 원하는 만큼 준비하세요. 전 상태가 좀 메롱한 것만 모아서 만들기로 했고, 150g 살짝 넘더라고요. 여기에 비정제설탕 50g 정도 넣어 포크로 으깨 주었습니다. 으깨다 보면 수분이 사진처럼 많이 생깁니다. 여기에 우유만 넣으면 딸기우유 만들기 끝~ 정말 쉽고 간단해요. 딸기에 굳이 열 가하지 말고, 으깨어 바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비정제설탕이 하얀색도 있다는 거 아시나요? 요즘은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갈색 비정제설탕으로 청 만들면 색이 안 예쁜데, 하얀색이 맘에 쏙 드는데, 가격도 더 비싸고, 구하기도 쉽지 않아서 아쉬워요. 

 

유리병과-컵에-담긴-딸기우유

소독한 유리병과 컵에 으깨어 놓은 딸기를 담아주고, 지저방우유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작게 잘라둔 딸기도 담아주세요. 저지방우유라 칼로리 부담이 없어요. 요즘 다이어트 하는데,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좋습니다. 유리병에 담긴 딸기우유는 냉장보관했다가 홈메이드이니 되도록 빨리 드시는 걸 추천해요. 전 이틀까지는 괜찮게 먹었습니다.

 

유리병과-컵에-담긴-딸기우유
딸기우유-한잔

사실 전 우유를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되도록 안 마시거든요. 옆지기는 어려서부터 우유를 많이 마셔서 그런지 우유를 좋아합니다. 소화력이 약하니 속 편한 저지방우유나 무지방우유로 골라 마시고 있어요. 오늘은 딸기우유 만들어줬더니 눈이 똥그래지더니 너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딸기는 별로 안 먹는데, 이렇게 만들어주니 아주 잘 먹습니다. 하루 딸기 몇 알이면 하루치 비타민C를 다 먹을 수 있다잖아요. 또한 베리류라서 몸에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제철 딸기가 끝물로 다가오니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요. 딸기에 열을 가하지 말고, 으깨어 간단하게 만드는 리얼 생 딸기우유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 정말 맛보장 딸기우유랍니다.

 

 

 

농약걱정없이 딸기씻는법 · 딸기고르는법 · 딸기보관법

농약걱정없이 딸기씻는법 · 딸기고르는법 · 딸기보관법 딸기 좋아하세요? 요즘 딸기가 많이 보이는데, 대부분 하우스 딸기에요. 딸기는 노지딸기가 향도 좋고 맛도 좋다고 하지만, 요즘 나오는

lara.tistory.com

 

 

제철 설향딸기 넣은 아보카도 샐러드 드레싱 팁!

오늘은 요즘 맛있는 설향딸기 넣은 아보카도 샐러드 알려드립니다. 아보카도 샐러드 드레싱도 간단히 알려드리니 참고해 보세요. 제철맞은 딸기가 향긋하니 좋더라고요. 거기에 영양듬뿍인 아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