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설향딸기 넣은 아보카도 샐러드 드레싱 팁!

제철 설향딸기 넣은 아보카도 샐러드 드레싱 팁!

오늘은 요즘 맛있는 설향딸기 넣은 아보카도 샐러드 알려드립니다. 아보카도 샐러드 드레싱도 간단히 알려드리니 참고해 보세요. 제철맞은 딸기가 향긋하니 좋더라고요. 거기에 영양듬뿍인 아보카도랑 샐러드채소를 함께 하니 맛도 좋습니다.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설향딸기 씻는법 이건 지키세요~

씻은-딸기
설향딸기-씻는법

우선 생협에서 산 설향딸기입니다. 사이즈가 아담한데, 당도가 좋더라고요.

딸기 씻는법부터 알려드립니다. 딸기는 물에 담가두면 비타민C가 수용성이라 물에 녹아나오니 빠르게 씻어주는게 좋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꼭지를 잘라내지 않고 씻어줘야 합니다. 꼭지를 자르고 씻으면 비타민C가 엄청나게 나오겠죠. 그러니 그냥 씻어주고, 먹을때 각자 떼어먹거나 씻은 후에 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베이킹소다 풀어 30초 정도 담갔다가 씻어줍니다.

딸기 보관법은 바로 먹을거 외에는 씻지 말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딸기는 빠르게 무르는 경향이 있으니 되도록 빨리 드시고요. 좋은 딸기 고르는 법은 붉은기가 꼭지부분까지 퍼져 있는 걸 고르고, 꼭지가 싱싱하고, 색이 곱고 광택이 나는걸 고르세요.

샐러드채소는 쌈채소를 선호해요

그릇에-샐러드채소가-담긴-모습
샐러드채소는-쌈채소

샐러드채소는 어떤걸 이용하시나요? 요즘은 마트에 가보면 종류도 다양하게 나와서 신기하더라고요. 유럽에서 나온 유명한 채소들은 거의 수경재배가 많이 보이고, 전 좀 저렴한 쌈채소를 잘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겨울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비타민이 부족하니 새싹채소를 샐러드에 더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 쌈채소 물에 씻어서  샐러드스피너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고 그릇에 담아주었습니다.

제철 딸기를 더한 아보카도 샐러드

딸기와-아보카도를-올리고-발사믹식초를-뿌린-모습
아보카도샐러드
드레싱으로-잣가루를-더한-모습
아보카도샐러드드레싱

아보카도는 먹기 좋은 모양으로 썰어 채소 위에 딸기와 함께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견과류도 올려주고,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를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치즈를 갈아서 뿌려주기도 하고, 전 오늘 잣을 갈아서 뿌려주었습니다. 잣이 훨씬 고소하고 영양적으로도 좋고 맛있더라고요. 결국 아보카도 샐러드 드레싱은 올리브유랑 발사믹식초, 잣가루 정도입니다. 식초는 일반 발효식초 다 좋아요. 건강을 위해선 과일식초와 곡물식초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