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먹는법 | 과카몰리 레시피 역시 과카몰리는 빵과 잘 어울려요~

아보카도 먹는법 | 과카몰리 레시피 역시 과카몰리는 빵과 잘 어울려요~

오늘은 아보카도 먹는법 적어봅니다. 저희 집도 아보카도가 대중화 되면서 자주 먹게 되는데요.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가장 좋았던건 과카몰리였습니다. 과카몰리 레시피는 간단한 편이고, 역시 과카몰리는 빵과 잘 어울려서 좋아요. 오늘은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과카몰리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식빵에-과카몰리를-바른-모습
과카몰리-식빵

아보카도는 역시 빵이랑 먹을때 맛있어요. 특별한 빵이 아니여도 사진처럼 식빵 한 장 토스터기에 구워서 과카몰리만 발라도 맛있거든요. 과카몰리는 영양적인 면도 좋아서 옆지기가 참 좋아해요. 과카몰리가 아니여도 밥 먹을때 잘라서 밥이랑 먹곤 하는데, 이것도 참 맛있습니다.

 

 

비닐에-담긴-아보카도
아보카도

와우~ 촛점이 엉망이네요.얼마전 카톡 톡딜가로 주문한 돌브랜드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역시 돌브랜드가 좋은 것 같아요.

 

껍질-벗긴-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후숙을 잘해서 타이밍 좋게 잘라줘야 하는데, 전 성질이 급해서 덜익은 아보카도 많이도 잘랐습니다. 덜익은 아보카도 잘랐을때, 덜익은 아보카도 먹는법은 뭘까요? 랩에 싸서 전자렌지 돌려서 익혀라 어쩌라 말은 많지만, 제가 하는 방법은 아직 딱딱하니 손조심해서 껍질 벗겨서 작게 잘라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볶음밥이나 파스타 만들때 넣어요. 덜익은 아보카도 먹는법은 뭐다? 익혀드시라는 말씀~ ^^;;

 

잘-익은-아보카도
아보카도

인내심 갖고 기다리다 보면 아보카도 색이 진한 갈색이 되는데, 딱 요때 잘라주면 잘 익은 거예요. 이 상태인데도 안쪽에 문제가 있다 싶은거 이미 처음부터 싱싱하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카몰리-재료들
과카몰리-재료

과카몰리 레시피

오늘은 과카몰리 레시피 알려드린다고 했잖아요. 재료는 아보카도 1개, 양파와 토마토 적당량 올리브유와 레몬즙, 소금, 후추 정도만 있으면 완성입니다.

 

으깬-아보카도
으깬-아보카도

먼저 아보카도를 스프레드 형태로 으깨주세요. 전 주로 포크를 이용해 으깨줍니다. 아보카도가 덜 익으면 잘 으깨지지 않아요.

 

으깬-아보카도에-남은재료-넣은-모습
과카몰리-만들기

으깬 아보카도 양파랑 토마토를 넣고, 전 방울토마토를 넣었어요. 올리브유랑 레몬즙 1T씩 넣고, 소금, 후추만 뿌려줍니다. 이렇게 간단히 과카몰리가 완성되었어요.

 

모닝빵에-바른-과카몰리
과카몰리-먹는법

과카몰리 먹는법

과카몰리가 새콤하면서도 아보카도의 맛이 참 좋습니다. 역시 과카몰리는 빵이랑 먹을대 맛있거든요. 전 맨빵을 좋아해서 모닝빵 잘 먹는데, 여기에 발라주니 모닝빵이 줄줄 계속 들어가요. 다이어트 실패하기 쉬우니 조심하시고요.

 

아보카도 보관법과 아보카도 빨리 익히는 법

 

아보카도 보관법과 아보카도 빨리 익히는 법

오늘은 박스로 산 아보카도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아보카도 빨리 익히는 법, 사진은 없지만 냉동 아보카도랑 덜 익은 아보카도와 사투를 벌인 일까지 적어 볼 테니 구경해 보세요. ^^ 아

lara.tistory.com

과카몰리 올려 오픈샌드위치 즐겨보세요~

 

과카몰리 올려 오픈샌드위치 즐겨보세요~

아보카도 좋아하세요? 저희 집은 아보카도를 좋아하는데, 아보카도가 환경파괴, 인권침해 논란이 불거지면서 자주 사지는 못하겠더라고요. 오늘처럼 4개에 3천원도 안되게 세일할 때 사오는데,

lara.tistory.com

아보카도 샌드위치 브런치메뉴로 간단해서 좋아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브런치메뉴로 간단해서 좋아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브런치메뉴로 간단해서 좋아요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여러분~ 메리크리스마스! 오늘 산타선물도 받으시고, 맛난 것도 많이 드셨나요? 남은 연말 잘 마무리하시고 새

lara.tistory.com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김밥 만들기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김밥 만들기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김밥 만들기 4월의라라, 아보카도,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김밥 이번에 처음으로 아보카도를 먹어봤어요. 동네 새로

lara.tistory.com

아보카도를-반으로-자른-모습
아보카도
으깬-아보카도에-심지를-포크로-든-모습
아보카도

어느날 아보카도를 잘라 으깨다보니 으잉... 중간에 심도 있고 실처럼 생긴 것도 있고, 이건 망필... 맛은 괜찮지만, 이렇게 먹은 식감이 참 별로에요.

 

 

으깬-아보카도를-체에-내리는-모습
아보카도-먹는법

이럴때에는 좀 수고롭지만 체에 내려주면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요. 아보카도는 워낙 부드러운 그 느낌이 참 좋은데, 체에 내려주면 크리미함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체에-내린-으깬-아보카도
아보카도-먹는법

좀 수고롭지만 제법 부드러워 보이죠. 이젠 안심입니다. 이제 과카몰리 다시 만들어볼까요.

 

으깬-아보카도에-과카몰리-재료를-넣은-모습
과카몰리-만들기

양파 큰거 1/6 정도만 잘라주고, 대추방울토마토도 3알만 씨를 긁어내고 작게 잘라주었어요. 아보카도 양파와 토마토를 모두 넣어줍니다.

 

올리브유를-넣는-모습
과카몰리-만들기
과카몰리-만들기
과카몰리-만들기

과카몰리 레시피대로 올리브유와 레몬즙, 소금, 후추 넣어주세요. 이제 골고루 섞어주면 과카몰리 완성입니다. 영양도 좋은 과카몰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완성된-과카몰리
과카몰리-만들기
식빵에-바른-과카몰리
과카몰리-먹는법

과카몰리 먹는법

상큼하고 부드러운 과카몰리~ 과카몰리 먹는법으로 식빵을 바삭하게 구워서 과카몰리 발라 먹음 맛있어요. 맛없는 식빵이라도 과카몰리가 있음 몇 장은 거뜬히 먹을 수 있는데... 식빵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는 불가능해요.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과카몰리를 제일 좋아해요. 아보카도가 저혈압에 좋다고 해서 옆지기도 참 좋아합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과카몰리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소망해 보며 긴 글 마무리해요. 편안한 저녁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