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완성 압력밥솥 누룽지 백숙 만들기

20분 완성 압력밥솥 누룽지 백숙 만들기

오늘은 20분 완성, 압력밥솥 누룽지 백숙 만들기 소개합니다. 만들기 간단하고, 누룽지가 들어있어 구수하니 맛있었습니다. 더운 날 주방에 오래 있을 필요 없이 압력밥솥으로 20분 정도 조리하면 되니 간편해서 좋습니다. 압력밥솥 백숙 만들기 시작합니다.

 

누룽지백숙과-열무김치-인삼주

이맘때 보양식으로 챙기는 게 백숙이나 삼계탕이죠. 요즘은 간편하게 조리하기 쉽게 나오는 제품이 많아서 편하더라고요. 누룽지가 들어간 백숙은 처음 먹어봤는데, 구수한 향과 맛이 좋았습니다. 인삼주 한 잔 준비하고, 새콤하게 익은 열무김치 척척 올려먹으니 닭 한 마리 뚝딱 들어갑니다.

 

올품-누룽지백숙
올품-누룽지백숙-내용물

올품에서 나온 누룽지백숙 입니다. 닭 한 마리와 누룽지, 대추, 백숙용 육수가 들어 있어요. 모두 한꺼번에 넣어 끓이면 되니 세상 간단해서 좋습니다. 전 닭부터 손질했는데요. 닭은 반으로 잘라져 있었고, 닭의 안쪽 내장을 최대한 제거하고, 닭의 껍질을 제거했어요. 목과 날개, 꼬리 부분의 지방도 제거해 주면 한결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싱크대에서 생닭을 손질했으니 싱크대를 깨끗하게 닦고 소독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잊지 마시고요.

압력밥솥 백숙 만들기

 

압력밥솥에-누룽지백숙-재료를-넣은-모습

압력밥솥 이용해서 백숙 만들기 시작합니다. 손질된 닭과 준비된 모든 재료를 넣어주고, 물 650ml와 집에 있던 황기도 잘라 넣어주었어요. 이대로 끓이기만 하면 되니 간편합니다.

누룽지 백숙 만들기

압력밥솥-누룽지백숙-완성된-모습

누룽지 백숙 만들기 압력밥솥 버전 적어봅니다. 참고로 전 하일라이트 전기레인지 이용합니다. 압력밥솥의 뚜껑 덮고 센 불에서 추가 돌기 시작하면 5분간 끓이다가 불을 끄고 그대로 10분간 둡니다. 10분 후 추에서 더 이상 소리가 나지 않으면 뚜껑을 열고 드시면 됩니다. 누룽지 백숙 만들기 2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그릇에-담긴-백숙
누룽지를-뜬-모습

익숙한 백숙냄새에 누룽지 향이 더해지니 구수합니다. 그릇에 닭을 담아내고, 누룽지도 함께 덜어냅니다. 

 

완성된-누룽지백숙
완성된-누룽지백숙

완성된 누룽지 백숙과 함께 새콤하게 익은 열무김치, 인삼주도 한 잔 준비해봅니다. 식으면 질겨지니 닭부터 부지런히 먹어주고, 이어 누룽지를 먹어봅니다. 국내산 찹쌀로 만든 누룽지에 국내산 냉장닭, 압력밥솥으로 20분이면 완성되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은 구수한 누룽지 백숙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 보세요.

 

 

닭가슴살 요리 |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 닭죽 끓이기

오늘은 닭가슴살 요리, 여름 보양식으로 좋은 닭죽 끓이기 적어봅니다. 닭가슴살로 끓이니 만드는 방식이 수월하고, 찹쌀밥을 따로 지어 체질에 맞는 것을 챙겨 넣어 맞춤 보양식으로 만든 닭가

lara.tistory.com

 

여름보양식 · 기운 달릴 때 먹기 좋은 비프스튜 만들기

여름보양식 · 기운 달릴 때 먹기 좋은 비프스튜 만들기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이젠 날이 더워지기 시작해서 한낮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입맛도 떨어지고 기운도 달리고... 뜨거운 날씨

lara.tistory.com

 

보양식으로 좋은 옻닭 만들기

보양식으로 좋은 옻닭 만들기 날이 어제부터 추워지더니 오늘은 더 춥네요. 앞으로 계속 추워질거라니 이웃님들 건강관리 잘 하세요. 오늘은 보양식으로 좋은 옻닭, 냉증에 좋다고 해요. 특히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