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소스 만들기 /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토마토소스 만들기 /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토마토소스 만들기 /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완숙 토마토 2kg을 샀는데, 맛이 그다지~

그 토마토를 토마토소스로 만들어 먹기로 했답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있고 강력 추천해요.

^^


토마토소스만들기토마토소스만들기

토마토소스가 꿀 병 1.2kg 한 병하고 좀 남았네요.

남은 것은 토마토 스파게티 해먹었답니다.




토마토소스만들기

친환경, 무농약 완숙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소스만들기

제가 큰놈을 딱 한 개 꺼내 먹었는데, 맛이 그다지~

이런 토마토로 토마토소스를 만들어도 맛있다는 사실이 참 다행이네요.


토마토소스 레시피

재료 : 토마토 1.2kg, 파 1개, 마늘 1.5T, 올리브유 5T, 월계수 2장, 바질 1/2T, 설탕 1T, 소금 1/2T

1) 토마토에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30초 데쳐 껍질을 벗겨 다져둔다.

2) 다진 양파와 마늘, 올리브유를 넣고 중불에서 40초 볶다가 

다져둔 토마토, 월계수, 바질, 소금, 설탕을 넣고 끓으면 약한 불로 50분 정도 끓여준다.

3) 50분 후 걸쭉해졌으면, 월계수를 건져내고, 토마토케첩 5T를 넣고 한 번 더 끓으면 마무리한다.


토마토소스만들기

깨끗하게 씻어서 칼집을 내줍니다.


토마토소스만들기토마토소스만들기

끓는 물에 30초씩 담가 껍질을 싹 벗겨 냅니다.


토마토소스만들기

양파와 마늘을 볶아줍니다.

전 올리브유 3T, 포도씨유 2T를 넣었답니다.


토마토소스만들기

토마토 1.5kg 정도, 다지는데도 시간이 꽤 걸리네요.

토마토가 싱싱해서 과즙이 듬뿍 나오네요.




토마토소스만들기

남은 재료 모두 넣어서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거의 한 시간 끓여주었네요.


토마토소스만들기

한 시간 정도 끓여준 것 같습니다.

월계수 건져내고 케첩 5T 넣어 다시 끓여주고 마무리

생각보다 간단하죠.


토마토소스만들기

1.2kg 꿀 병 하나 나오고 조금 남았네요.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로도 사용하고, 피자에 넣는 피자 소스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다양하게 응용해보세요.


토마토소스만들기

남은 소스는 스파게티 만들어 먹었답니다.


토마토소스만들기

다른 재료 하나도 안 넣고 피자 치즈만 살짝 뿌려 마무리했습니다.

소스가 맛있어서 해산물이나 다른 재료들이 안 들어가도 참 맛있네요.


맛없는 처치 곤란한 토마토는 이렇게 소스로 만들어 보세요.

보관도 쉽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토마토소스 강추!!!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